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창원 센트럴파크 에일린의 뜰, 견본주택 주말 2만여 명 방문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 대원3구역 재건축사업, 착한 분양가와 중도금 무이자 등 조건 좋아’
- 오픈 3일 간 구름 인파…11월28일 특별공급, 11월29일 1순위 청약

[18일, ‘창원 센트럴파크 에일린의 뜰’ 견본주택에서 방문객들이 모형도를 관람하고 있다.(사진= 아이에스동서)]

[18일, ‘창원 센트럴파크 에일린의 뜰’ 견본주택에서 방문객들이 모형도를 관람하고 있다.(사진= 아이에스동서)]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이에스동서가 경남 창원시 성산구 대원동(대원3구역주택재건축)에서 짓는 ‘창원 센트럴파크 에일린의 뜰’의 열기가 뜨거웠다.


지난 18일(금) 문을 연 ‘창원 센트럴파크 에일린의 뜰’ 견본주택에는 금요일부터 일요일까지 3일간 약 2만여 명이 방문해 성황을 이뤘다.

고물가, 고금리 시대를 감안한 분양가와 중도금 대출 이자를 입주 지정 최초일 전까지 사업시행자가 부담해 계약자 부담을 완화시키는 혜택 등이 주택수요자들의 관심을 끌며 분양 성공의 기대감을 높였다.


주말 창원 센트럴파크 에일린의 뜰 견본주택은 몰려든 인파로 북적거렸다. 견본주택 오픈 3일 동안 입장 대기줄은 길게 형성돼 있었다. 아이들과 함께 견본주택을 관람하기 위해 온 수요자들도 눈에 띄게 많았다. 창원시민은 물론 인근 김해, 통영, 부산지역에서도 방문해 인기를 실감케 했다. 분양 시장이 냉랭한 타지역과 달리 창원 분양 시장은 여전히 내 집 마련을 하려는 수요자들로 열기가 뜨거웠다.


견본주택 앞에서 입장을 기다리던 최모씨(42세, 창원 의창구)는 “최근 창원시의 경우 조정대상지역에서 해제돼 청약에 대한 부담감이 적어져, 처음으로 상품을 살펴보기 위해 방문했다“라며 “성산구로 이사 올 생각이 있어 분양가가 괜찮고 평면이 좋으면 청약에 도전할 생각이다”라고 전했다.

견본주택 내부 또한 방문객들도 북적였다. 그동안 베일에 싸여있던 ‘창원 센트럴파크 에일린의 뜰’ 단지 모형앞에는 궁금한 점들을 물어보는 사람들로 채워져 있었다. 상담석에는 상담을 받거나 기다리는 수요자들로 북적거렸다. 상담받는 대부분 고객들 금융조건과 분양가에 흡족해하는 분위기였다.


특히, 창원시에서 강남이라 불리는 성산구에서 전세가 수준으로 분양가가 책정돼 수요자들을 주목하게 만들었다. 창원 센트럴파크 에일린의 뜰의 분양가는 3.3㎡당 평균 1,599만원으로, 저층은 1,382만원부터 분양가가 책정돼 저층에 대한 고객들의 만족감 또한 높았다. 여기에 중도금 무이자 혜택도 수요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유니트를 관람한 방문객들 반응은 긍정적이었다. 감각적인 내부 인테리어와 내부 곳곳에 적용된 스마트 시스템은 방문객들의 눈을 사로잡았다. 방문객 정모씨(35세, 창원 성산구)는 “전용 84㎡타입을 보니 방4개 구조에 판상형으로 잘 빠졌고 옵션을 선택하지 않아도 될 정도로 기본적인 인테리어가 괜찮다”며 “시스템 에어컨과 주방 조명, 인덕션 설치 정도만 옵션으로 추가하면 될 것 같아 옵션 비용에 대한 부담도 크지 않을 것 같다”고 말했다.


창원 센트럴파크 에일린의 뜰은 인공지능 홈IOT 시스템을 적용해 세대 내부의 조명과 난방, 환기 등을 전용어플(APP)로 제어할 수 있게 했다. 또한 실별로 난방온도를 조절할 수 있고 홈네트워크 시스템을 설치해 방문자확인, 문열림, 외출 및 방범 설정 등을 할 수 있게 했다. 또한 전열교환 환기시스템을 적용해 에너지를 절감하고 욕실에는 바닥난방 기능을 도입해 쾌적한 욕실 환경을 조성한다.


창원 센트럴파크 에일린의 뜰 앞에는 대원초등학교가 위치해 있다. 또한 창원문성고교, 창원경일고교, 경원중교 등 중, 고등학교 시설도 가깝다. 또한 단지 내 유치원도 들어설 예정으로 자녀를 키우는 수요자들에게 큰 관심을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단지 주변으로는 105만 여㎡ 규모의 대상공원이 위치해 쾌적한 주거환경을 갖춘다. 대상공원은 민간공원 특례 사업으로 조성된 곳으로 다양한 수목과 충혼탑, 어린이 물놀이장, 산책로 등으로 구성된 프리미엄 공원이다. 대상공원 외에 창원 어린이 교통공원, 창원 수목원, 삼동공원, 올림픽공원 등 근린공원도 인접해 있어 여가를 즐기고 휴식을 취하기 좋다.


‘창원 센트럴파크 에일린의 뜰’은 11월 28일(월)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11월 29일(화) 1순위 청약 접수를 받는다. 당첨자는 12월 7일(수)에 발표하며 정당계약은 12월19일(월)부터 12월21일(수)까지 3일간 진행한다.


한편 창원 센트럴파크 에일린의 뜰은 지하 2층~지상 25층, 20개동, 전용 59~101㎡ 총 1,470세대 규모로 조성된다. 이 중 1,107세대를 일반분양한다. 선시공 단지로 준공은 1년 6개월 뒤인 2024년 5월 예정이다.




최봉석 기자 mail00@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