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인구 증가 지역’에 ‘e편한세상 시티 청라’ 오피스텔 공급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 2개 블록, 지하 3층~지상 21층, 전용 71㎡ 총 240실
- 10월 4일(화) 청약접수, 7일(금) 당첨자발표, 8일(토) 정당계약 진행…‘중도금 무이자’ 조건

[▲‘e편한세상 시티 청라’ 투시도(이미지=DL건설)]

[▲‘e편한세상 시티 청라’ 투시도(이미지=DL건설)]

AD
원본보기 아이콘

인구가 급증하는 인천 서구, 그 중에서도 경제자유구역 청라국제도시 내 새 주거 시설이 예정됐다.


DL건설의 ‘e편한세상 시티 청라’ 주거형 오피스텔은 청라국제도시 첫 ‘e편한세상 시티’ 브랜드 오피스텔이다.

단지는 인천광역시 서구 청라동 일원 2개 BL(블록)에 지하 3층~지상 21층, 2개 동 총 240실 규모로 조성된다. 전체 호실을 방 3개, 욕실 2개로 구성해 ‘완벽한 주거대체’ 공간, 3인 가족도 생활이 가능한 공간으로 설계됐다.


인천경제자유구역청에 따르면 지난 약 1년간 인천경제자유구역의 인구는 1만 명 가까이 늘어났다. 지난달 말 기준 경제자유구역의 인구는 약 41만2402명으로, 통계 집계가 시작된 전년 9월 40만3102명 대비 무려 9300명 늘었다. 코로나19 유행으로 인해 외국인의 국내 입국 자체가 매우 제한됐음에도 외국인 인구 수도 162명 늘었다.


인구 수 추이는 아파트에게도 중요하긴 마찬가지지만, 일반적으로 오피스텔과 같이 비주택 부동산 상품에게는 더욱 중요하다. 오피스텔은 실거주 수요자는 물론 투자 수요자도 대거 몰리는 상품인만큼, 인구 수 추이는 미래 유동인구, 나아가 미래 공실 회전율을 가늠해볼 수 있는 척도가 될 수 있기 때문이다.

인천 경제자유구역에 인구가 몰리는 이유는 서울접근성이 크게 개선될 교통 호재들이 꼽힌다. 최근 탈서울 현상이 매우 심화되며 ‘서울 옆세권’으로 이동하는 인구가 느는 추세다. 통계청에 따르면 지난 7월 말 기준 높은 집값 등에 밀려 최근 1년간 서울을 떠난 인구는 6만3889명에 달했다. 그리고 이들의 선택 기준은 서울접근성이 큰데, 그 중에서도 청라국제신도시에 광역 교통 호재가 많다.


우선 수도권전철 7호선이 새로 조성될 전망이다. 기존에도 인천 시내를 오가는 지하철은 있어 환승을 통해 서울에 접근했지만, 환승 없이 직통으로 가는 것은 제한됐었다. 그러나 7호선의 석남연장선이 착공에 들어가며 향후에는 청라국제신도시에서 서울 강남권 주요지역까지도 환승 없이 갈 수 있게 될 전망이다.


또 제3연륙교도 조성 중이다. 3연륙교는 오는 2025년 개통 목표의 길이 4.68km, 폭 30m, 왕복 6차로 도로인데, 개통 시 영종~청라~여의도를 잇는 최단거리 노선을 이어줄 전망이다. 영종국제도시를 연결하는 3개의 교량 가운데 유일하게 보도와 자전거도로가 포함됐으며, 세계 최고 높이인 180m 주탑 전망대와 수변데크길, 야간경관 등 ‘체험·관광형 교량’으로 건설될 예정이다.


분양 관계자는 “‘e편한세상 시티 청라’는 뛰어난 정주여건, 미래가치 기대감 등으로 인구가 증가 중인 청라국제도시에 들어서는 브랜드 오피스텔로 많은 관심이 예상된다”며 “단지 인근에는 커널웨이 등 우수한 생활 인프라가 이미 대거 조성 돼있다. 향후 인구가 늘면 성장속도는 매우 빠를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e편한세상 시티 청라’는 청라호수공원의 최 중심부 인근에 들어서 ‘청라시티타워(예정)’와 함께 현재 공사 중인 7호선연장선의 ‘시티타워역(가칭)’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다. 7호선의 청라연장선이 개통하면 서울 강남 주요 지역까지도 환승 없이 이동 가능해질 전망이며, 특히 청라시티타워는 높이만 약 448m에 달해 완공 시 국내에서 가장 높고 세계에서는 6번째로 높은 거대 전망타워로 계획됐다. 즉 향후 청라의 ‘랜드마크’ 시설 다수와 지하철역까지 도보권에 갖추게 되는 셈이다.


가까운 곳에 주요 업무시설들도 위치했다. GM테크니컬센터 청라기술연구소가 가까운 곳에 입주해 있으며, 향후 현대모비스 R&D센터, BMW R&D센터도 차량 10분 내·외 거리에 들어설 것으로 계획됐다.


인근에 개발호재도 다양하다. 차량 10분 내외 거리에 약 5만 평 규모의 ‘스타필드 청라(예정)’가 들어설 계획이고, 아시아 최대 규모로 예정된 ‘코스트코 청라점’도 계획됐다.


오피스텔로 조성돼 아파트 대비 규제에서 자유롭다는 점도 눈길을 끈다. ‘e편한세상 시티 청라’에는 만 19세 이상이라면 누구나 청약통장 없이 청약 가능하다. 주택 소유 여부를 보지 않고 재당첨 제한 등의 제약이 없으며, 당첨 이후에도 청약 시 무주택 자격을 유지할 수 있다.


한편, ‘e편한세상 시티 청라’ 주거형 오피스텔의 분양홍보관은 30일 개관 예정이다.




최봉석 기자 mail00@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