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부산 남구 ‘대연 롯데캐슬 레전드’ 소형 평형대 물량 9월 공급 예정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부산 남구 ‘대연 롯데캐슬 레전드’ 소형 평형대 물량 9월 공급 예정
AD
원본보기 아이콘

부산 남구에 위치한 ‘대연 롯데캐슬 레전드’의 소형 평형대 물량이 오는 9월에 공급될 예정이다. ‘대연 롯데캐슬 레전드’는 총 30동, 3,149세대로 이루어진 대단지 아파트인데 그 중, 소형 평형대 물량 87세대를 공급한다는 소식이 전해졌다. 해당 사업은 ㈜디에스하우징에서 주관한다.


‘대연 롯데캐슬 레전드’가 입지한 부산 남구에는 개발의 물결이 일고 있다. 먼저, ‘트램 오륙도선’이다. 당 사업은 2호선 경성대·부경대역부터 이기대 어귀 삼거리까지 트램으로 연결하는 사업이다. 해당 사업으로 주변 관광지와의 환승체계를 구축해서 관광사업과 지역경제의 활성화와 교통난이 해소될 것을 기대하고 있다.

이 일대에는 재건축·재개발 등의 정비사업도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다. 현재 대연2구역 재건축 사업을 포함한 대연2·3·4·7·8구역 재개발 사업 등, 사업이 진행되고 있는 현장도 있으며, 이미 분양이 완료된 현장도 있다. 현재 진행되고 있는 정비사업이 마무리되면 1만 여 세대가 넘는 신흥주거타운으로 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또한, 인근에 위치한 부산국제금융센터는 3단계 복합개발사업을 진행 중이다, 올해 초, 첫 삽을 뜨며 사업의 시작을 알린 해당 사업은 아시아 금융허브도시 비전에 걸맞은 핵심 금융기관들을 유치해 전략적 공간으로 활용될 예정이다.


이 뿐만 아니라, ‘대연 롯데캐슬 레전드’는 분양 당시 대규모 특화 커뮤니티 시설인 ‘캐슬리안 센터’와 3,149세대 대단지 등의 강점 아래 성공적인 분양을 이뤄내 화제에 떠오르기도 했었다.

캐슬리안 센터는 컬처동과 스포츠동으로 나뉘어져 있는데, 그 중 컬처동은 문화와 휴게를 테마로한 연회실, 도서관, 독서실, 동호회실, 캐슬 맘&키즈카페가 구비되어 있다. 또한, 스포츠동은 대형 피트니스 클럽, 실내 골프 클럽, 다목적 GX룸, 사우나, 탁구장 등이 갖춰져 있다.


이외에도 아이와 엄마를 위한 공동육아센터와 명절이나 집안 행사 때 친적과 손님을 위한 숙소인 게스트하우스도 마련돼있다.


소형평형대 주택들이 일반적으로 대규모 커뮤니티 시설을 누리기에 어렵다는 점에 반해, 이번 물량은 39㎡·49㎡의 소형평형대에 거주하며 대규모 커뮤니티 시설을 이용할 수 있다는 점이 장점으로 꼽히고 있다.


이뿐만 아니라, ‘대연 롯데캐슬 레전드’는 우수한 입지로 알려져 있다. 지하철 2호선 못골역이 도보권에 위치해 큰 도로를 건너지 않고도 지하철역에 바로 접근할 수 있어 보다 빠르고 안전한 초역세권의 가치를 누릴 수 있다. 버스 정류장이 단지 바로 앞에 있어 부산 내 주요 도심으로의 이동이 편리하다. 이는 역세권 입지가 각광받고 있는 현 상황에서, ‘대연 롯데캐슬 레전드’만의 장점으로 꼽힌다.


또한, 단지 내에 롯데캐슬 레전드 유치원이 있으며, 단지 옆에 연포초등학교가 위치해있어 아이들의 안전한 통학길이 보장되어 있다. 유치원과 연포초등학교 외에도 대연고·동천고·중앙고 등 명문 학군이 인근에 위치해 교육 여건이 우수하다.


이와 더불어, 부산문화회관·부산박물관 등의 문화시설이 가까이 있어 문화생활을 가까운 곳에서 즐길 수 있다. 또한, 황령산·유엔기념공원·이기대공원 등 휴식을 취할 수 있는 자연녹지공간이 주거지 인근에 마련되어 있어 쾌적한 여가생활을 누릴 수 있다.


관계자는 “㈜디에스하우징이 분양 당시 법인 소유로 보유했던 ‘대연 롯데캐슬 레전드’의 소형 물량을 전면 특화 리뉴얼해, 이전과는 완전히 다른 새로운 모습으로 재탄생시킬 것” 이라고 전하며 기대를 불러 일으켰다.




최봉석 기자 mail00@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이종섭 호주대사, 임명 25일만에 사의…윤 대통령 재가할 듯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국내이슈

  • "애플, 5월초 아이패드 신제품 선보인다…18개월 만"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해외이슈

  • 올봄 최악 황사 덮쳤다…주말까지 마스크 필수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포토PICK

  • 첨단사양 빼곡…벤츠 SUV 눈길 끄는 이유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국가 신뢰도 높이는 선진국채클럽 ‘WGBI’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