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이자부담 줄이자”… ‘은평자이 더 스타’ 중도금 무이자로 수요 부담 낮춰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 연말 주택담보대출금리 연 8% 가능성… 중도금 무이자 단지 주목
- 시스템에어컨, 오브제냉장고 등 풀옵션 기본제공 눈길

[사진: ‘은평자이 더 스타’ 견본주택]

[사진: ‘은평자이 더 스타’ 견본주택]

AD
원본보기 아이콘

최근 분양시장에서 중도금 무이자 등 금융혜택이 더해진 단지에 수요가 몰리고 있다. 금리가 가파르게 오르면서 소비자 자금부담이 가중되자 이자부담이 적은 단지가 주목받고 있는 것으로 풀이된다.


현재 국내 기준금리는 2.25%로, 2021년 7월(0.5%)과 비교해 1년 새 2%가 올랐다. 해당 기간 한국은행은 무려 7차례의 금리 인상을 결정했고, 지난 7월에는 사상 최초로 금리를 단번에 0.5% 올리는 ‘빅스텝’까지 단행한 바 있다.

이 같은 금리 인상 기조는 앞으로도 유지될 전망 이다. 미국 연방준비제도(Fed·연준)가 22일 자이언트 스텝'을 밟은 데 이어 연내 1.25%p 추가 기준금리 인상에 나설 가능성이 커지면서, 한국은행 역시 올해 2차례 남은 금융통화위원회에서 또다시 ‘빅스텝’을 단행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에 대출 금리 상승 압박도 거세지고 있다. 기준금리의 가파른 상승이 전망되는 만큼 연 6%를 돌파한 주택담보대출 금리 상단이 올 연말에는 연 8%를 넘길 수 있다는 관측도 쏟아져 나오고 있다. 실제로 지난 22일 기준 국민·신한·하나·우리·농협 등 5대 시중은행의 고정형(혼합형) 주담대 금리는 연 4.38~6.609%로, 1개월 새 금리 상단이 0.5%p 가까이 뛰기도 했다.


한 업계 전문가는 “고금리 시대가 본격 돌입하면서 이자 비용을 줄일 수 있는 중도금 무이자 혜택이 내 집 마련을 하는 데 중요한 선택지가 되어가고 있다”면서 “금리인상 리스크에 유연한 대처가 가능한 데다 부동산 조정기에서도 타격이 적은 만큼 중도금 무이자 등 금융혜택이 더해진 단지의 인기는 더 높아지게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에 분양시장에서도 중도금 무이자 유무를 두고 수요 쏠림현상이 두드러지고 있는데, 서울 서부권에는 ‘은평자이 더 스타’가 주목받고 있다. GS건설이 시공하며, 인기 지역인 서울에서 보기 드문 금융혜택이 주어진다.


우선 중도금 무이자와 함께 계약금 1차 1000만원 정액제를 시행 중이다. 중도금 대출에 발생하는 이자를 사업 주체가 부담하기 때문에 금리 인상 기조가 확연한 때에도 대출부담이 적다.


이와 함께 풀옵션을 무상 제공해 사실상 분양가 인하 효과까지 누릴 수 있다. 각 세대에 시스템에어컨과 차세대 환기형 공기청정시스템 시스클라인, 오브제냉장고, 식기세척기, 광파오븐렌지, 하이브리드 쿡탑 등 프리미엄 가전과 유럽산 대형 포셀린타일 아트월, 우물천장 및 간접조명 등을 기본제공한다.


또한, 세대별로 드레스룸을 설계한 데다 무상으로 붙박이장도 추가할 수 있어 넉넉한 공간 활용성을 자랑한다. 전용 49㎡는 대형 평수에서 주로 찾아볼 수 있었던 판상형스타일의 3BAY 구조와 함께 2개 욕실, 아일랜드 주방, 넓은 거실로 선보인다. 전용 84㎡는 4BAY, ㄷ자형 주방이 들어서며, 2면 개방형 거실 설계로 쾌적한 자연환기성과 채광이 기대된다.


은평구 원도심 입지로 주변으로 인프라가 잘 마련돼 있다. 대중교통으로는 지하철 6호선 응암역, 새절역을 걸어서 이용할 수 있다. 새절역은 서부선(새절역~여의도~서울대입구), 고양·은평선(새절역~창릉신도시~고양시청) 추진으로 개통 시 직접수혜가 예상된다. GTX-A노선이 개통되는 연신내역 접근성도 좋다.


이마트 은평점과 하나로마트가 단지 약 1km 내에 자리해 생활편의가 좋고, 스타필드 고양과 이케아 고양점도 차량을 통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상신초, 덕산중, 숭실고, 신진과기고를 비롯해 충암중, 충암고 등 명문 사립학교가 자리해 교육환경이 우수하고, 서울시특별고시에 따라 신사삼거리에 교육특화거리가 조성될 계획이다. 조성완료 시 교육여견은 한층 좋아지게 된다.


‘은평자이 더 스타’는 서울시 은평구 신사동 일원에 지하 4층~지상 25층, 소형주택 전용 49㎡ 262세대, 오피스텔 전용 84㎡ 50실 등 총 312세대 규모로 조성된다. 오피스텔의 경우 전매도 가능하며, 현재 선착순 동호지정 계약을 진행 중이다.


한편, ‘은평자이 더 스타’는 견본주택을 운영 중이다.




최봉석 기자 mail00@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