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강남 한복판서 승려들이 '집단폭행'…경찰 조사 착수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오물 씌운 스님·노조원, 폭행 혐의 경찰 조사 착수

강남 한복판서 승려들이 '집단폭행'…경찰 조사 착수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장세희 기자]서울 강남구 삼성동 봉은사 앞에서 조계종 승려들이 한 노조원을 폭행하는 사건이 발생해 경찰이 입건 전 조사에 착수했다.


14일 서울 강남경찰서는 자승 전 총무원장의 종단 선거 개입 의혹에 항의하는 노조원을 폭행하고 오물을 씌운 스님 A씨를 현행범으로 체포했다가 풀어줬다. A씨가 박정규 조계종 노조 기획홍보부장으로부터 폭행을 당했다며 병원 진료를 요청해 현재는 귀가 조치한 상태다.

경찰 관계자는 "오물을 씌운 스님은 체포했다가 풀어줬다"며 "추후 박씨와 스님을 불러 조사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조계종 노조에 따르면 이날 오전 10시∼10시 30분께 서울 강남구 봉은사 정문 인근에서 자승 스님의 총무원장 선거개입 중단과 봉은사·동국대 공직 퇴진을 촉구하며 1인 시위에 나섰던 박씨가 스님 2명으로부터 폭행당했다.


박씨는 1인 시위 차 준비해온 피켓을 봉은사 쪽 스님과 불자들로부터 빼앗기자 이에 항의하는 과정에서 폭행 피해를 봤다. 폭행에 가담한 한 스님은 인분으로 추정되는 오염물이 담긴 플라스틱 양동이를 박씨에게 뿌리기도 한 것으로 전해졌다.

한편 폭행 당시 현장에 있던 경찰관은 이를 제지하지 못한 것으로 전해졌다. 스님 2명이 경찰관 만류에도 불구하고 박씨를 완력으로 제압해 폭행을 이어갔다.


지난 9∼11일 있었던 조계종 차기 총무원장 선거 후보 등록에는 종단 교육원장을 지낸 진우스님이 단독 입후보했다. 종단 내 중진 스님들은 차기 총무원장 후보로 진우스님을 합의 추대한다는 성명을 내고 지지를 표명했다.


진우스님은 단독 입후보 시 투표 절차 없이 당선인으로 결정하는 종단 선거법의 무투표 당선 규정에 따라 사실상 차기 총무원장 자리를 확정 지었다. 하지만 조계종 안팎에서는 단일 후보 합의추대 등 선거 전반에 종단 막후 실세인 자승 전 총무원장 측이 개입했다는 주장이 제기된 바 있다.




장세희 기자 jangsay@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