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北매체, 바이든 '한국식 이름' 작명에…"친미사대에 환장"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바이든 대통령의 한국식 이름 액자 전달 [이미지출처=연합뉴스]

바이든 대통령의 한국식 이름 액자 전달 [이미지출처=연합뉴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황윤주 기자] 북한 선전매체는 12일 최근 한미동맹친선협회가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에게 '배지성'(裵地星)이라는 한국식 이름을 작명한 것을 두고 친미 사대주의자들의 '낯간지러운 놀음'이라며 비난했다.


대외선전매체 '려명'은 이날 '친미사대에 찌든 특등 매국노 무리' 제하의 글에서 "한미동맹친선협회 회장이라는 자가 미 상전에게 조선식 배 씨 성과 이름을 지어 섬겨 바치는 추태를 부렸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이 소식에 배가 성을 가진 사람들이 하필이면 골라 골라 우리 겨레에게 참혹한 6·25전쟁의 참화를 들씌운 침략자에게 성씨를 달아줘 조상들 앞에 부끄럽게 됐다고 몹시 분노해 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이어 "(분노하는 사람이) 어찌 이들 뿐이겠는가"라면서 "친미 사대에 환장해 상전에게 조선사람의 넋을 통째로 팔아먹은 윤석열 역적 패당에게 배 씨 성을 가진 사람들만이 아닌 온 겨레가 저주와 규탄을 퍼붓는 것은 당연한 일"이라고 했다.


앞서 한미동맹친선협회 우현의 회장은 지난달 25일(현지시간) 미국을 방문해 커트 캠벨 미국 백악관 국가안보회의(NSC) 인도태평양 조정관을 만나, 바이든 대통령의 한국식 이름을 담은 액자를 전달했다.



황윤주 기자 hyj@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