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김유리 기자] 현대홈쇼핑 은 올해 2분기 연결기준 영업이익이 296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7.2% 감소했다고 8일 공시했다. 같은 기간 매출액은 5738억원으로 9.0% 늘었고 당기순이익은 289억원으로 5.9% 줄었다.
현대홈쇼핑의 2분기 별도기준 영업이익은 269억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1.9% 줄었고 순매출은 2728억원으로 3.0% 늘었다.
현대홈쇼핑 관계자는 "매출은 데이터방송 매출 확대로 전년대비 소폭 증가했지만, 송출수수료 인상 등에 따라 영업이익이 감소했다"고 밝혔다.
김유리 기자 yr61@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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