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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L이앤씨, ‘종이컵 제로’ 캠페인 실시…연 62만개 종이컵 줄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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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L이앤씨 직원들이 ‘종이컵 제로’ 캠페인을 위해 지급받은 개인 컵을 사용하고 있다.

DL이앤씨 직원들이 ‘종이컵 제로’ 캠페인을 위해 지급받은 개인 컵을 사용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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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김민영 기자] DL이앤씨는 본사 임직원 대상 ‘종이컵 제로’ 캠페인을실시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글로벌 2050 탄소중립 실현에 기여하고 정부의 일회용품 규제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마련됐다.

DL이앤씨는 본사 사무실에서 종이컵을 사용하지 않기 위해 임직원에게 개인 컵(텀블러)을 지급했다. 또 사내 카페에서는 텀블러를 이용해 음료를 구입하면 일정 금액을 할인해주는 제도를 시행 중이다. 개인컵 사용 인증샷 이벤트 등 다양한 홍보 활동을 통해 직원의 자발적인 재활용 컵 사용을 유도하고 있다.


우리나라에서 연간 사용되는 종이컵은 230억개에 달하지만 재활용률은 5%에도 미치지 못하는 실정이다. DL이앤씨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본사에서만 연간 약 62만개의 종이컵을 줄이기로 했다. 이를 통해 매년 4.25t에 달하는 탄소를 절감할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DL이앤씨는 그동안 탄소 감축을 위한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펼쳐왔다. 매년 ‘환경의 날’에는 임직원이 자발적으로 참여하는 플로깅 행사를 진행 중이다. 올해는 종로구청과 연계해 대중교통 이용과 쓰지않는 전기 플러그를 뽑는 등의 탄소발자국 감축 캠페인을 실시하고 있다.

지난해 친환경 법인 차량 도입도 발표했다. 본사와 전국 현장에서 업무용으로 사용하는 법인 차량을 기존 내연기관에서 하이브리드 및 전기 차량으로 전면 교체하기로한 것이다.


DL이앤씨 관계자는 "세계적인 탄소중립 및 ESG 경영 강화 기조에 발맞춰 다양한 탄소 감축 캠페인을 전사적으로 추진하고 있다"며 "이산화탄소포집및활용, 저장설비(CCUS)와소형모듈원전(SMR) 등 친환경 신사업에 대한 투자도 아끼지 않을것"이라고 말했다.




김민영 기자 argus@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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