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양주 고깃집 '환불 요구 행패' 모녀에 각각 벌금 500만원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방역수칙 위반한 사실 없음에도 환불 요구"
"죄질 좋지 않고, 피해자에게 용서 받지 못해"

경기 양주시의 한 고깃집 사장 부부를 상대로 자신이 결재한 식대를 돌려달라며 갑질 행패를 부린 모녀에게 벌금형이 선고됐다. 위 사진은 기사과 관계 없음.

경기 양주시의 한 고깃집 사장 부부를 상대로 자신이 결재한 식대를 돌려달라며 갑질 행패를 부린 모녀에게 벌금형이 선고됐다. 위 사진은 기사과 관계 없음.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이계화 인턴기자] 경기 양주시에서 고깃집을 운영하는 부부를 상대로 "환불 안 해주면 신고하겠다"고 협박을 하는 등 행패를 부린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모녀가 벌금형에 처해졌다.


의정부지방법원 형사5단독(박수완 판사)은 공갈미수·업무방해·명예훼손 등 혐의로 기소된 A씨와 그의 딸 B씨에게 각각 벌금 500만원을 6일 선고했다.

이들 모녀는 지난해 5월26일 오후 7시께 양주시 옥정동 한 고깃집에서 3만2천원짜리 메뉴를 시켜 먹은 뒤 "옆에 노인들이 앉아 불쾌했다"면서 "이 식당은 방역 수칙을 위반했다. 신고하면 벌금 300만원"이라며 환불을 요구하는 등 식당 주인에게 협박·폭언을 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들은 업주가 요구를 들어주지 않자 "감염병 관리법을 위반했다"며 양주시에 신고한 것으로 알려졌다. 또 이 사건이 인터넷 커뮤니티에서 화제가 되자 '억울해서 글 남깁니다'라는 제목으로 식당 주인이 마스크도 끼지 않고 손님을 응대한다는 내용의 글을 인터넷 게시판에 올린 것으로 나타났다.


하지만 공개된 폐쇄회로(CC)TV 영상 조사 결과 이 식당은 칸막이를 모두 설치했고, 업주도 계산대에서 마스크를 착용해 방역 수칙을 준수한 것으로 파악됐다.

재판부는 "피해자가 방역 수칙을 위반한 사실이 없음에도 환불을 요구하며 해당 관청에 신고한다고 협박한 점 등 죄가 인정된다"면서 "피해자를 비방할 목적으로 허위 사실을 인터넷 커뮤니티에 게시한 점도 명예훼손과 업무방해에 해당한다"고 판시했다. 이어 "피고인은 죄질이 좋지 않고 피해자에게 용서받지 못한 점, 피고 중 한 명이 폭력 범죄 등으로 여러 차례 처벌받은 전력이 있음에도 또 범행을 저지른 점 등을 종합했다"고 양형 이유를 밝혔다.




이계화 인턴기자 withkh@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尹 "공시가격 현실화 계획 전면 폐지…징벌적 과세부터 바로잡겠다" 의대 교수들 집단사직 예고…교육부 "실습 수련 차질 생길 것"(종합) [청춘보고서]기술 뚫고 나오는 인간미에 반했다…K팝 세계관 확장시킨 '플레이브'

    #국내이슈

  • "움직이는 모든 게 로봇이 될 것"…젠슨 황, 로봇 사업 확대 예고 대선 압승한 ‘21세기 차르’ 푸틴…'강한 러시아' 통했다 희귀병 투병 셀린 디옹 "꼭 무대로 돌아갈 것"

    #해외이슈

  • [포토] 한강 물살 가르는 한강순찰정 서울 대표 봄꽃 축제…3월29일~4월2일 여의도 봄꽃 축제 독일축구팀 분홍색 유니폼 논란…"하이힐도 팔지 그래?"

    #포토PICK

  • 운전자 기분 따져 주행패턴 조절…현대차 선행기술도 일반 공개 아우디 A5 카브리올레 2024년식 출시 [타볼레오]조수석·뒷좌석도 모두 만족…또 진화한 아빠들의 드림카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치솟는 과일값 '애플레이션' [뉴스속 용어]정부와 의료계 'ILO 강제노동 금지 협약' 공방 [뉴스속 용어]총선 앞둔 인도, '시민권 개정법' 논란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