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안전한 물류시설=배송 경쟁력" 쓱닷컴, 자동화 물류센터 안전관리 인증 추가 취득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김포·용인 '네오(NE.O)' 2곳에 ISO45001 추가 취득
사고 예방 및 긴급 상황 발생 시 초동 대응 가능한 시스템 구축
안전자격증 보유 관리자, 보건관리사(간호사) 등 상주…위험요인 상시 점검

"안전한 물류시설=배송 경쟁력" 쓱닷컴, 자동화 물류센터 안전관리 인증 추가 취득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유리 기자] SSG닷컴이 자체 보유하고 있는 물류시설에 대한 안전관리 인증을 추가 취득했다. 지난 2월 쓱닷컴 본사 사옥과 자동화 물류센터 '네오(NE.O)003'이 국내 이커머스 업계 최초로 안전보건경영시스템(ISO45001) 인증을 받은 데 이어 네오001, 002도 인증 절차를 마쳤다.


SSG닷컴은 용인·김포에 있는 온라인 전용 물류센터 네오001과 네오002가 한국경영인증원(KMR)으로부터 ISO45001 인증을 받았다고 7일 밝혔다.

ISO45001은 2018년 국제표준화기구(ISO)와 국제노동기구(ILO)가 제정한 국제 표준 안전보건경영시스템으로, 산업 현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산업 재해를 최소화하기 위한 경영 시스템을 구축한 기업에게 부여된다.


SSG닷컴은 물류센터 등 산업시설에서 발생할 수 있는 사고를 예방하고 긴급 상황 발생 시 초동 대응을 위한 시스템을 구축하는데 주안점을 두고 안전경영 활동을 꾸준히 펼쳤다고 말했다.


네오 센터 3곳에 안전 관련 자격증을 보유한 관리자들을 배치해 사업장 내 위험 요인을 상시 모니터링하는 체계를 세웠다. 소방 기본법에 따른 의무 소방점검과 함께 외부 전문업체와 함께 주기적인 자체 점검도 시행했다. 화재 발생 시 초기 진압을 위한 전기 판넬형 자동 소화 장치도 구축했으며 소방기관과의 모의 훈련도 매년 실시하고 있다.

각 센터마다 부설 건강관리실을 설치하고 전문 보건관리자(간호사)를 상주하도록 했다. 근무자를 대상으로 한 의료 상담을 진행해 건강 상태를 수시로 점검하게끔 하는 것이 운영 목적이다. 이밖에 뇌심혈관계, 근골격계 질환 예방을 위한 건강 증진 프로그램도 운영하고 있다.


SSG닷컴은 이번 인증을 계기로 네오가 보유하고 있는 안전관리 경험을 전국 이마트 점포 120여곳에 흩어져 있는 PP(Picking&Packing)센터에도 전수한다는 방침이다. 이를 통해 만에 하나 생길 수 있는 사고 가능성을 '제로화(0)'하며 안전관리 역량을 한 차원 더 높인다는 계획이다.


염성식 SSG닷컴 ESG(환경·사회지배구조) 담당은 "이번 인증을 통해 안전한 근무 환경 조성을 위한 회사의 노력이 다시 한번 인정받게 됐다"며 "산업 재해에 대한 기업의 사회적 책임이 커지고 있는 만큼 앞으로도 다각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유리 기자 yr61@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