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동성애 치료 가능' 재차 언급한 김성회 "언론이 대한민국 망치는 제1 주범"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페이스북서 논란 발언 대부분에 '여전히 진실이다' 입장 밝혀
'위안부 화대' 발언은 "후회한다" 반성해

김성회 전 대통령실 종교다문화비서관. 사진=연합뉴스

김성회 전 대통령실 종교다문화비서관. 사진=연합뉴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세은 인턴기자] 사퇴한 김성회 전 대통령실 종교다문화비서관이 페이스북을 통해 자신을 둘러싼 비판들에 반박·해명했다.


그는 '동성애는 흡연처럼 치료할 수 있다'고 발언한 것에 대해 "선천적이 아닌 후천적 동성애를 본능이라고 착각하는 사람들의 경우 흡연이 본능이 아니듯, 흡연이 병자가 아니듯, 동성애도 치료할 수 있다"고 재차 강조했다.

'조선 시대 여성 절반은 성적 쾌락의 대상이었다"고 말했던 것 역시 "진실"이라고 단언했다.


이어 통일신라와 고려, 조선 시대까지 인구 대비 노비의 비율을 짚어가며 "노비종모법은 세조때 잠시 바뀌지만, 정종 때 완전히 정착됐다"며 "그 이후 조선은 42% 내외의 노비가 존재하는 사회가 된다"고 설명했다.


김 전 비서관은 우리의 역사를 되돌아보는 것이 우리의 역사를 모욕하는 것은 아니라며 "독일인이 나치 시절의 진상을 말하고 마녀사냥이 행해지던 중세시대의 미개함을 이야기한다고 해서 독일을 비난하는 것은 아니지 않나"라고 말했다.

그는 한국인과 재혼한 외국인 배우자가 데리고 들어온 중도 입국 자녀의 4%만이 진정한 의미의 중도 입국 자녀라고 주장한 것도 진실이라고 했다.


"진짜 중도 입국 자녀 실태조사를 해보라"라며 "나는 중도 입국 자녀를 교육하던 서울의 시작다문화학교를 운영한 사람"이라고 반복 역설했다.


한국의 다문화 정책을 '온정주의' 시각으로 접근해선 안 된다고도 주장했다. 그는 "잘 살고 땅덩이 넓은 캐나다는 왜 이민자들의 요건을 점수제로 환산하는가?"라 반문하며 양질의 인력을 받아들이는 것은 다문화를 깎아내리는 것이 아니라고 해명했다.


김 전 비서관은 전광훈 사랑제일교회 담임목사와는 일면식이 없을뿐더러 자신은 기독교인도 아니라고도 전했다. 그저 자유일보를 창간할 때 평소 잘 알던 최영재 편집국장이 자신에게 부탁해 객원 논설위원이라는 직함으로 글을 썼을 뿐이라는 것.


다만 일본군 위안부 피해자 합의 문제를 두고 한 발언에 대해서는 '밀린 화대'라는 표현을 쓴 것이 부적절했다며 지금까지도 반성한다고 밝혔다.


한편 김 전 비서관은 자신과 관련한 논란을 보도한 언론을 "대한민국 망치는 제1 주범"이라 힐난하기도 했다.


그는 "정치인들은 국민을 분열시키지만, 언론인들은 국민의 생각을 왜곡시키고 저능아로 만든다"며 "때문에 대한민국의 언론인들이 국가를 망치는 제1 주범이고 그다음은 정치인"이라고 주장했다.




김세은 인턴기자 callmesen@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