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지투파워, 수배전반 관급시장 1위…원전용 전력설비 시장 진출 채비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공모가 1만6400원으로 코스닥 신규 상장
중앙정부, 지자체 등 350여 개 공공기관에 공급

[아시아경제 박형수 기자] 코스닥 시장에 새롭게 상장한 지투파워 가 강세다.


1일 오전 9시17분 지투파워 는 시초가 대비 20.88% 오른 3만9650원에 거래되고 있다. 공모가 1만6400원 대비 100% 오른 3만2800원으로 거래를 시작했다. 가격제한폭인 4만2600원까지 올랐다가 상승 폭을 소폭 반납했다.

2010년 설립한 지투파워 는 국내 관급시장 수배전반 1위 업체다. 상태감시진단 기술(CMD)을 기반으로 전기 안전사고에 취약한 수배전반, 태양광발전시스템, 에너지저장장치(ESS) 등 산업설비 IT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CMD는 수배전반 전압인가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부분방전, 누전, 합선, 아크 등 산업설비 상태를 모니터링하고 진단하는 디지털 전환(DX) 기술이다. 사물인터넷(IoT), 인공지능(AI), 정보통신기술(ICT) 기술을 필요로 한다.


지투파워 는 이상 신호를 검출해주는 산업용 센서에 IoT 기술과 AI 알고리즘을 적용했다. 최적의 산업설비 CMD 시스템을 주요 제품인 수배전반, 태양광 발전시스템에 탑재해 중앙정부, 지자체 등 350여 개의 공공기관에 공급하고 있다.


지투파워 는 발주에서 설계제작, 현장설치까지 고객 맞춤형 주문제작이 가능한 생산체계를 구축했다. 수배전반용 지능형 CMD 시스템은 업계 최초로 국산화 하는 데 성공했다. 상장을 계기로 증설에 나선다. 신축공장 건립을 위해 46억원을 투자한다.

사회간접시설(SOC)의 광섬유 센서 안전진단 사업과 전기자동차 충전시스템 사업 등을 신사업으로 추진한다. 광섬유 SOC 안전진단 시스템은 인프라를 디지털로 전환하는 데 필수요소다. 지투파워 는 광섬유 진단장치에 디지털전환 기술을 탑재한 시스템을 개발하고 필수 인증을 획득해 매출을 늘리는 계획을 세웠다.


지투파워 는 원자력 발전설비에 꼭 필요한 필수 인증요건인 Q클래스급 품질기준의 22.9kV의 수배전반을 올 하반기 내에 시험 완료하고 제품 출시를 준비하고 있다. 원전은 최고의 안정성이 필수 요소다. 이에 지투파워 는 전력상태를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하고 진단하는 부분방전 감시진단 솔루션을 적용한 Q클래스급 수배전반 생산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지투파워 측은 지투파워 가 보유한 독자적인 기술력의 IoT·AI·엣지컴퓨팅 기술을 향후 출하되는 모든 제품군에 적용하는 연구개발을 추진 중이라며 AI 원격 분석·진단, 배전반 건전성 및 잔존수명 예측, 설비 안전성 제고 등 안전이 꼭 필요한 발전설비와 노후배전반 교체시장에서 공급 확대가 이뤄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박세라 대신증권 연구원은 "회사의 수배전반과 태양광 발전 장치의 전체 계약 물량 중 관급 수의계약 비중은 각각 96%, 98%에 달한다"며 "태양광과 풍력발전에는 수배전반과 인버터가 들어갈 수밖에 없는 구조로 향후 공공기관의 수배전반과 인버터 수요 증가도 기대된다"고 말했다.




박형수 기자 Parkhs@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회에 늘어선 '돌아와요 한동훈' 화환 …홍준표 "특검 준비나 해라" 의사출신 당선인 이주영·한지아…"증원 초점 안돼" VS "정원 확대는 필요"

    #국내이슈

  •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수리비 불만에 아이폰 박살 낸 남성 배우…"애플 움직인 당신이 영웅" 전기톱 든 '괴짜 대통령'…SNS로 여자친구와 이별 발표

    #해외이슈

  •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이미지 다이어리] 짧아진 봄, 꽃놀이 대신 물놀이 [포토] 만개한 여의도 윤중로 벚꽃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전환점에 선 중동의 '그림자 전쟁'   [뉴스속 용어]조국혁신당 '사회권' 공약 [뉴스속 용어]AI 주도권 꿰찼다, ‘팹4’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