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특화시설로 편의성 높인 주거형 오피스텔 ‘센트레빌335’ 분양 예정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 청약가점 부담에 아파트 대체하는 주거형 오피스텔 청약률 고공행진 중
- 특화시설, 투룸설계, 풀퍼니시드 시스템 갖춰 편의성 높아져

[센트레빌335 투시도]

[센트레빌335 투시도]

AD
원본보기 아이콘

최근 공급되는 주거형 오피스텔은 청약통장이 필요 없는 기존 오피스텔 장점에 더해 다양한 특화시설과 편의성 높은 설계를 제공해 인기가 높다. 공간활용을 극대화하고 고급 가전까지 기본 구성으로 하는 풀퍼니시드 시스템을 갖춰 거주자 만족도가 높기 때문이다.


특히, 아파트 같은 주거형 상품으로 지어지면 1인가구는 물론 신혼부부 등 다양한 가구가 생활하기에도 여유롭기 때문에 여러 수요자층을 끌어들일 수 있다.

실제로 근래 공급되는 주거형 오피스텔 단지는 청약경쟁률이 높은 분위기 속에서 새해 분양시장에 공급되는 주거형 오피스텔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오는 2월 분양 예정인 ‘센트레빌335’는 다양한 특화시설과 투룸설계, 신림역 직통연결 등을 고루 갖췄다.


동부건설이 시공하는 ‘센트레빌335’는 지하 7층~지상 20층, 전용면적 51~62㎡ 총 335실 규모로 지어진다.


‘센트레빌335’는 단지와 지하 연결통로로 이어진 지하철 2호선 신림역을 이용하면 강남역까지 8정거장만에 도달한다. 2022년 5월 개통 예정인 경전철 신림선을 이용하면 여의도 샛강역까지 7정거장이면 오갈 수 있다. 시간상으로 10분대면 강남, 여의도 생활권을 누릴 수 있는 셈이다.

또한, ‘센트레빌335’는 남부순환로, 강남순환도시고속도로 등이 인접해 있어 수도권 전역으로의 접근성이 높다. 2023년 10월에는 ‘신림봉천터널’이 완공 예정이며, 해당 터널을 이용하면 남부순환로 시흥 나들목부터 금천구 강남순환로 봉천터널까지 이동할 수 있다.


생활 인프라 역시 잘 갖춰져 있다. ‘센트레빌335’는 반경 1㎞ 내 롯데백화점, 롯데시네마, 보라매병원, 포도몰, 르네상스 쇼핑몰 등의 생활 편의시설이 위치해 있다. 당곡초, 남부초, 신관중, 성보중·고 등이 인근에 있어 교육 여건도 양호하다.


‘센트레빌335’는 효율성을 극대화한 2룸 설계로 아파트 못지 않은 평면을 갖출 예정이다. 드레스룸, 팬트리 등 생활에 편리함과 여유를 선사할 다양한 공간 특화 설계(일부세대 상이)가 적용될 예정이다. 또한, 삼성의 프리미엄 가전인 비스포크 양문형 냉장고, 식기세척기, 세탁기·건조기, 인덕션, 오븐, 워시타워를 기본으로한 풀퍼니시드 시스템(일부세대 상이)이 제공된다. 단지 내에는 옥상정원, 커뮤니티센터 및 전기차 충전소 등의 시설을 도입해 주거편의성을 높였다.


1969년 설립된 동부건설은 중동 건설 붐을 바탕으로 건축, 토목, 플랜트 등 다방면에서 실적을 쌓았으며 2000년대 들어서는 주택 브랜드 ‘센트레빌’을 앞세워 서울 주요지역에 공동주택을 지었고 2001년 도급순위 9위에 오르며 주택명가로 자리매김했다. 이어 2021년 시공능력평가에서 21위에 올라 직전해 대비 15단계 도약하며 건설명가의 면모를 보이고 있다.


‘센트레빌335’ 견본주택은 2월 중 개관할 예정이다. 입주는 2024년 하반기 예정으로, 상업시설도 별도 분양한다.




최봉석 기자 mail00@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송파구 송파(석촌)호수 벚꽃축제 27일 개막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