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광진여행 SNS 홍보가이드’ 모집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광진구 역사·문화·관광 콘텐츠, 구민 직접 체험하고 개인 SNS 계정에 소개...임산부 462명 대상 친환경농산물 꾸러미 구매비용 최대 48만원 지원

‘광진여행 SNS 홍보가이드’ 모집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광진구(구청장 김선갑)가 코로나19로 변화된 관광 홍보 방식에 발맞춰 2022년 ‘광진여행 SNS 홍보가이드’를 모집한다.


‘광진여행 SNS 홍보가이드’는 안전하고 지속적인 관광사업 활성화를 위해 추진됐다. 이들은 다양한 SNS 채널에서의 활동을 통해 광진구 홍보 효과를 극대화, 침체된 지역 관광사업에 활기를 불어넣을 예정이다.

SNS 홍보가이드의 모집대상은 만 19세 이상 광진구민 또는 광진구 소재 대학(원)생과 직장인이다. 친구 수나 활동채널 개수가 많은 SNS 활동우수자, 지방자치단체 기자단 및 서포터즈 경력자는 우대, 상업성 또는 정치적 성향이 짙은 SNS를 운영 중인 자는 대상에서 제외된다.


선정된 SNS 홍보가이드에게는 위촉장이 수여되며, 자원봉사 실비로 월 최대 2만원이 지급된다. 이들은 2월부터 12월까지 11개월 동안 광진구의 역사 및 문화, 관광자원을 직접 체험하고, 관련 콘텐츠를 월 1회 이상 개인 SNS 계정에 게재하며 여행정보를 공유한다. 또 광진구의 축제 등에도 직접 참여해 활동을 공유하는 등 광진구를 온라인으로 홍보한다.


모집기간은 오는 23일까지, 15명 이내의 선정자는 27일에 발표된다. 신청은 온라인 폼을 통해 지원서를 제출하면 되며, 홍보 포스터에 부착된 QR코드를 통해 바로 접속이 가능하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문화체육과로 문의하면 된다.

김선갑 광진구청장은 “SNS 선호도 증가와 1인 미디어 시대의 흐름에 따라 우리 구도 다양한 SNS 채널을 통해 홍보하고자 한다”며 “선정된 SNS 홍보가이드들은 광진구의 숨은 관광자원을 홍보하고 침체된 지역 관광사업을 활성화 시키는 데에 큰 도움을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광진여행 SNS 홍보가이드’ 모집 원본보기 아이콘


광진구(구청장 김선갑)가 건강한 출산을 돕고 도농상생을 도모하기 위한 ‘임산부 친환경농산물 꾸러미 지원 사업’을 실시한다.


‘임산부 친환경농산물 꾸러미 지원 사업’은 임산부와 신생아의 건강한 만남과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농가의 판로 지원을 위해 2020년부터 3년째 실시되는 사업이다.


구는 올해 임산부 462명에게 1인 당 최대 48만원 상당의 친환경농산물 꾸러미를 지원할 방침이다.


지원 대상은 지난해 1월1일 이후 출산한 산모와 신청일 현재 임신부, 영양플러스 사업 참여자는 제외된다.


2월7일 오전 10시부터 에코이몰을 통해 신청할 수 있고, 대상 인원 462명 선착순 마감한다. 온라인 신청이 어려운 외국인과 장애인의 경우에는 광진구청 지역경제과를 방문해 신청이 가능하다.


임산부 친환경 농산물 꾸러미는 친환경농산물 인증을 받은 농산물, 축산물, 가공식품 등으로 구성된다.


월 최대 4회, 연 16회 구매가 가능, 회 당 최소 3만원에서 최대 10만원까지 구매할 수 있다. 매 주문 시 주문 금액 중 본인 부담금 20%를 결제해야 하고, 원하는 장소로 편하게 배송 받을 수 있다.


앞서 구는 2020년부터 1632명의 임산부에게 1억3300만 원 상당의 친환경농산물 꾸러미를 지원해 큰 호응을 얻었다.


김선갑 광진구청장은 “임산부 친환경꾸러미가 아이와 엄마를 위한 건강한 임신 선물이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구민의 건강과 행복을 위해 다양한 사업을 추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尹 "공시가격 현실화 계획 전면 폐지…징벌적 과세부터 바로잡겠다" 의대 교수들 집단사직 예고…교육부 "실습 수련 차질 생길 것"(종합) [청춘보고서]기술 뚫고 나오는 인간미에 반했다…K팝 세계관 확장시킨 '플레이브'

    #국내이슈

  • "움직이는 모든 게 로봇이 될 것"…젠슨 황, 로봇 사업 확대 예고 대선 압승한 ‘21세기 차르’ 푸틴…'강한 러시아' 통했다 희귀병 투병 셀린 디옹 "꼭 무대로 돌아갈 것"

    #해외이슈

  • [포토] 한강 물살 가르는 한강순찰정 서울 대표 봄꽃 축제…3월29일~4월2일 여의도 봄꽃 축제 독일축구팀 분홍색 유니폼 논란…"하이힐도 팔지 그래?"

    #포토PICK

  • 운전자 기분 따져 주행패턴 조절…현대차 선행기술도 일반 공개 아우디 A5 카브리올레 2024년식 출시 [타볼레오]조수석·뒷좌석도 모두 만족…또 진화한 아빠들의 드림카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치솟는 과일값 '애플레이션' [뉴스속 용어]정부와 의료계 'ILO 강제노동 금지 협약' 공방 [뉴스속 용어]총선 앞둔 인도, '시민권 개정법' 논란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