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어반베이스, 상장 주관사로 하나금융투자 선정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코스닥 기술특례 상장 추진, 상장 후 플랫폼 확장 및 글로벌 진출 가속화

어반베이스 CI.

어반베이스 CI.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종화 기자] (주)어반베이스가 코스닥 기술특례 상장을 준비하고 있다. 어반베이스는 19일 최근 메타버스 기술기업 상장을 성공적으로 진행하는 등 기술특례 상장에 특화된 전문성과 노하우를 보유한 하나금융투자를 기업공개(IPO) 주관사로 선정했다고 19일 밝혔다.


어반베이스는 2014년 설립된 3D 공간데이터 전문 기업으로, 2D 도면을 3D로 자동 변환하는 모델링 기술과 가상현실(VR), 증강현실(AR) 등 메타버스 영역의 핵심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어반베이스의 사업 영역은 3D 인테리어 시뮬레이션부터 실제 인테리어 구현이 가능한 시공 서비스까지 하나의 플랫폼에서 해결 가능한 통합 인테리어 플랫폼 '어반베이스'가 있으며, 신세계까사, 일룸, 에이스침대 등의 기업고객부터 1인 기업 및 중소기업까지 도입 환경에 맞게 선택해서 사용할 수 있는 SaaS 및 API/SDK 형태의 B2B 서비스가 있다.


어반베이스는 이같은 시장성과 기술력을 인정받아 2019년 일본 1위 가구회사 니토리 등에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일본 인테리어 산업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에도 앞장서고 있으며, 추후 해외 진출에도 더 적극적으로 나설 계획이다.


하진우 어반베이스 대표는 "코로나19 이후 급격하게 진행된 공간에 대한 사람들의 인식과 가치 전환 또한 공간에 대한 모든 영역을 혁신하려는 어반베이스에게 가장 큰 기회이자 도전"이라면서 "어반베이스에게 상장은 우리 일상에 성큼 다가온 메타버스 시대에 맞춰 공간에 대한 새로운 가치를 제공하는 패러다임 혁신을 주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어반베이스는 지금까지 총 230억 원의 투자를 유치했다. 지난 투자 라운드의 경우 국내 호스피탈리티 1위 기업인 한화호텔앤드리조트로부터 전략적 투자를 성공적으로 유치했으며, 양사의 핵심 기술과 자원을 활용해 온오프라인을 경계 없이 넘나드는 메타버스 생태계 조성을 위한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김종화 기자 justin@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