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한국인이 가장 오래 사용한 앱은 '유튜브'

최종수정 2021.10.19 09:48 기사입력 2021.10.19 09:48

댓글쓰기

썝蹂몃낫湲 븘씠肄


[아시아경제 강나훔 기자] 지난 9월 한국인이 가장 오래 사용한 애플리케이션(앱)은 유튜브인 것으로 나타났다.


19일 앱·리테일 분석서비스 와이즈앱·리테일·굿즈가 국내 만 10세 이상 스마트폰 사용자를 표본 조사한 결과에 따르면 가장 오래 사용한 앱은 ‘유튜브’로 사용시간이 701억 분이었다.

그 뒤로 카카오톡 279억 분, 네이버 197억 분, 인스타그램 71억 분, 틱톡 46억 분, 넷플릭스 42억 분, 티맵 40억 분, 페이스북 40억 분, 포털 다음 37억 분, 네이버 웹툰 34억 분 순이었다.


지난해 동월 대비 사용시간 증가율이 가장 높은 앱은 ‘넷플릭스’와 ‘틱톡’이었으며 두 앱 모두 1년 전보다 사용시간이 61% 늘었다.


가장 자주 사용한 앱은 ‘카카오톡’으로 실행횟수가 961억 회였다. 이어 네이버 207억 회, 트위터 124억 회, 유튜브 122억 회, 인스타그램 88억 회, 당근마켓 74억 회, 네이버 카페 74억 회, 쿠팡 59억 회, 밴드 46억 회, 네이버 웹툰 45억 회 순이었다.

작년 동월 대비 실행횟수 증가율이 가장 높은 앱은 ‘인스타그램’으로 작년 9월 61억 회에서 올해 9월 88억 회로 1년 전보다 실행횟수가 44% 늘어났다.


사용자 숫자 1위는 '카카오톡'으로 총 4385만 명으로 조사됐다. 이어 유튜브 4203만 명, 네이버 3925만 명, 쿠팡 2403만 명, 밴드 2008만 명, 네이버 지도 1752 만 명, 인스타그램 1744만 명, 배달의민족 1707만 명, 당근마켓 1601만 명, 토스 1304만 명 순으로 나타났다.


이 조사는 한국인 만 10세 이상의 안드로이드와 iOS 스마트폰 사용자 표본조사로 실시됐으며 유튜브를 제외한 구글·애플 앱과 이동통신사, 단말제조사 앱은 조사대상에서 제외됐다.


강나훔 기자 nahum@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포토갤러리

  • [포토] 화사, 뭘 입어도 '핫' [포토] 제시 '강렬한 카리스마' [포토] 현아 '명품 각선미'

    #국내핫이슈

  • [포토] 나연 '깜찍한 여신미모' [포토] 선미 '도발적인 눈빛' [포토] 카리나 '치명적 미소'

    #연예가화제

  • [포토] 차예련 '우월한 길이' [포토] 노제 '인형같은 미모' [포토] 고현정 '독보적인 아름다움'

    #스타화보

  • [포토] 클라라 '요염한 자태' [포토] 홍수아 '파격 보디 프로필' [포토] 제시 '시선집중 몸매'

    #몸매종결자

  • [포토] 킴 카다시안 '넘사벽 카리스마' [포토] 킴 카다시안 '파격적 패션' [포토] 킴 카다시안 '매혹적인 비키니'

    #해외스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추천 연재

한눈에 보는 뉴스&트렌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