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함양군, 장수마을 한글 교실 7학년 1반 운영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2021 장수마을 불로장생 프로그램
개인 방역 수칙 지키며 안전하게 공부 중

장수마을 한글교실 [이미지출처=함양군]

장수마을 한글교실 [이미지출처=함양군]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영남취재본부 최순경 기자] 경남 함양군은 제1호 장수마을인 마천면 창원마을에 이어 제3호 장수마을인 백전면 서백마을에 ‘장수마을 한글 교실 7학년 1반’을 추가 운영한다.


한글 교실은 한글을 배울 기회를 얻지 못한 어르신들에게 장수마을 건강위원회에서 건의한 프로그램으로 지난해부터 마천면 창원마을에서 운영했으며 올해부터 백전면 서백마을에서도 운영하기로 했다.

지난 14일 백전면 서백마을은 사전 신청을 받은 10여 명의 어르신을 대상으로 마을회관에서 입학식을 하고 한국어교원 전문 강사와 함께 수업을 진행했다.


비록 돋보기를 쓰고 연필을 잡는 손도 어색하여 삐뚤삐뚤 글을 쓰지만, 이제라도 공부하는 것이 마냥 즐거운 듯 수업 시간 내내 웃음이 떠나질 않았다.


수업에 참여한 어르신은 “한글 교실을 한다기에 배우고는 싶지만 부끄러워할까 말까 고민했다”며“하지만 막상 와보니 보건소에서 책가방이랑 공책이랑 연필까지 준비해 주고 잘한다고 칭찬까지 해주니까 재미있고 오길 잘했다는 생각이 든다”고 활짝 웃었다.

보건소 관계자는 “어르신들에게 긍정적인 사고와 삶에 활력을 주는 교육 기회와 환경을 제공해 어르신들의 일상생활 불편을 해소하고 행복한 노년을 위해 운영되는 건강 프로그램이다”며 “앞으로 어르신들의 건강증진을 위해 계속해서 새로운 프로그램을 보급하겠다”고 말했다.




영남취재본부 최순경 기자 tkv0122@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