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방탄소년단, 'IDOL' 뮤직비디오 10억뷰 돌파…통산 6번째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그룹 방탄소년단(BTS).

그룹 방탄소년단(BTS).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최동현 기자] 그룹 방탄소년단(BTS)의 ‘IDOL’ 뮤직비디오가 10억뷰를 돌파했다.


13일 빅히트 뮤직에 따르면 2018년 8월 발매된 방탄소년단의 리패키지 앨범 'LOVE YOURSELF 結 Answer'의 타이틀곡 ‘IDOL’ 뮤직비디오 유튜브 조회수가 지난 11일 오후 10시39분께 10억건을 넘어섰다. 이로써 ‘IDOL’은 방탄소년단의 뮤직비디오 중 통산 6번째로 10억뷰를 달성했다.

‘IDOL’은 공개 직후 미국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 ‘핫 100’ 11위, 영국 ‘오피셜 싱글 차트 톱 100’ 21위에 오르며 전 세계적으로 인기를 끌었다. 즐거운 축제 분위기가 느껴지는 ‘IDOL’ 뮤직비디오는 열대 사바나 초원과 북청 사자놀이, 유로·아시안 건축 및 한국 전통 양식을 차용한 화려한 세트로 눈길을 끈다. 한국의 사물놀이와 탈춤이 어우러진 퍼포먼스에 서브컬처의 그래픽 효과가 더해져 감각적이고 화려한 비주얼이 보는 이들의 시선을 사로잡는다.


아울러 방탄소년단이 지난 7월 공개한 ‘Permission to Dance’의 뮤직비디오 유튜브 조회수는 지난 10일 오후 12시59분께 3억건을 넘어섰다. ‘Permission to Dance’는 ‘춤은 마음 가는 대로, 허락 없이 마음껏 춰도 된다’라는 노랫말을 담은 경쾌한 댄스팝 장르곡이다. 이 곡은 지난 7월24일 자 미국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에서 ‘핫 100’ 1위를 차지했다.


한편, 방탄소년단은 총 34편의 억단위 조회수 뮤직비디오를 보유하고 있다. 각 13억뷰의 ‘DNA’와 ‘작은 것들을 위한 시(Boy With Luv) (Feat. Halsey)’, 12억뷰의 ‘Dynamite’, 각 10억뷰의 ‘MIC Drop’ 리믹스, ‘FAKE LOVE’, ‘IDOL’ 등이다.



최동현 기자 nell@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