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동문건설 ‘동문굿모닝힐 맘시티’ 성공 분양… 희소성 높은 단독주택 용지 공급

최종수정 2021.08.09 14:58 기사입력 2021.08.04 11:21

댓글쓰기

- 개발호재로 미래가치 높고, 주거·상업·공원 등 시설 잘 갖춰져 있어
- 희소성 높은 단독주택 용지 46개 필지 분양, 최고 4층까지 지을 수 있어

동문건설이 ‘동문굿모닝힐 맘시티’ 브랜드타운의 성공적인 분양에 이어 경기도 평택시 내 희소성 높은 단독주택 용지를 공급한다고 밝혀 주목을 받고 있다.

[평택 신촌지구 단독주택 용지 스케치, 자료: 동문건설]

[평택 신촌지구 단독주택 용지 스케치, 자료: 동문건설]

썝蹂몃낫湲 븘씠肄

신촌지구 내 단독주택 용지는 총 면적 1만6559㎡ 규모의 60개 필지이며, 이 가운데 1만2600여㎡ 46개 필지를 분양한다. 건폐율 60% 이하, 용적률 180% 이하 적용으로, 이곳에 단독주택이나 최고 4층 이하의 다가구주택(5가구 이하)을 지을 수 있다. 공급 금액은 3.3㎡당 평균 400만 원대다.


분양은 입찰방식으로 진행할 예정이며, 공개경쟁입찰에 의한 최고가 입찰자가 낙찰자로 결정된다. 입찰은 8월 17일(화) 1차, 18일(수) 2차 총 2회에 걸쳐 진행되며, 계약은 19일 진행될 예정이다. 계약금은 공급 금액의 10%이다.

신촌지구는 동문건설이 동문굿모닝힐 맘시티 브랜드타운을 조성하고 있는 완성형 택지로, 2016년 1·2·4블록에 공급한 ‘평택 지제역 동문굿모닝힐 맘시티’ 1차 분양 성공에 이어 작년 3블록에 공급한 2차 분양도 계약 시작 한 달여 만에 모든 가구가 주인을 찾으면서 화제가 됐다. 올해 9월 5블록에 분양을 예정한 3차 741가구까지 분양이 완료되면, 총 4678가구의 매머드 급 브랜드타운이 완성된다.


이처럼 동문건설이 신촌지구에서 분양 성공을 이어가는 원인으로는 주거시설과 생활편의시설이 고루 갖춰져 있어서 살기가 좋고, 인근 출퇴근이 가능한 산업단지의 개발호재 수혜도 기대되기 때문으로 분석된다.


실제로 대규모 중심상업시설 ‘맘스’스퀘어’가 위치해 있어서 생활편의시설 이용이 편리하다. 맘스’스퀘어는 지하 1층~지상 5층 4개 동 규모로 필수업종 위주로 다양하게 입점해 있다. 특히 이곳에 강남 대치동 명문학원 타운을 유치해 이 일대가 명문학원가로 거듭나고 있다.

신촌지구 중앙에는 평택새빛초등학교가 위치해 있다. 지하철 1호선과 SRT가 정차하는 지제역도 가깝다. SRT를 타면 강남 수서까지 20분 대에 이동할 수 있고, 경부고속도로, 평택제천고속도로, 1번국도, 45번국도 등 광역 도로망 역시 잘 구축돼 있다.


직주근접(職住近接)이 가능한 것도 강점이다. 동삭로 건너편에는 쌍용자동차 본사가 있고, 평택칠괴일반산업단지, 평택종합물류단지, 안성원곡일반산업단지 등이 인접해 있다. 자동차로 10분 거리에는 세계 최대 규모의 반도체 생산라인인 삼성반도체 평택캠퍼스가 위치해 있다. 삼성반도체 평택캠퍼스는 현재 P1~2공장이 가동 중이고, 조성 중인 P3공장에 이어 P4~5공장도 지어질 예정이다. 약 483만㎡에 기업, 연구, 의료, 주거 등의 시설이 들어서는 평택 브레인시티 개발도 한창이다.


분양 관계자는 “신촌지구는 주거, 상업, 공원 등의 시설이 잘 갖쳐줘 있다 보니 동문굿모닝힐 맘시티 브랜드타운 분양은 물론 희소성 높은 단독주택 용지에까지 많은 관심을 주시는 것 같다” 며 “주변 삼성반도체 평택캠퍼스, 브레인시티 등 대규모 산업단지가 많고, 주변 시세보다 가격도 저렴한 편이어서 치열한 경쟁이 예상되고 있다”고 말했다.


홍보관은 경기도 평택시에 위치해 있다.


최봉석 기자 mail00@asiae.co.kr
TODAY 주요뉴스 '세쌍둥이 임신' 104kg 황신영…"이제 배 터질 것 같다" '세쌍둥이 임신' 104kg 황신영…"이제 배 터질... 마스크영역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