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단지 내 중앙공원과 수변공원 품은 ‘포천 리버포레’ 더블공세권 눈길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 코로나19 장기화로 집 가까운 곳에서 건강을 챙길 수 있는 공세권 인기
- 단지 내 중앙공원과 연결되는 포천천 수변공원(예정)… 파크라이프 자랑

단지 내 중앙공원과 수변공원 품은 ‘포천 리버포레’ 더블공세권 눈길
AD
원본보기 아이콘

주거 선택 시 주변의 자연환경 여부는 가장 먼저 고려해야 하는 요인 중 하나로 꼽힌다.


공세권, 숲세권 아파트는 건강한 주거 생활을 즐기려는 수요가 늘면서 갈수록 선호도가 높아지고 있는 추세다. 여기에 코로나19 장기화로 실내 운동시설을 기피하는 수요가 많아지면서 공원이나 숲 등 야외 공간을 찾는 수요는 더욱 늘어날 전망이다.

설문조사에서도 이 같은 선호 현상을 찾을 수 있다. 주택산업연구원이 발표한 ‘2025 미래 주거 트렌드 보고서’에 따르면 향후 주거 선택 요인을 뽑는 설문조사에서는 쾌적성이 33%의 비율로 가장 높게 나타났다. 이는 그간 언제나 주택 선택의 제1요소로 여겨지던 교통 편리성(24%)을 제친 결과다. 이어 생활 편의시설(19%), 교육환경(11%) 순서다.


상황이 이렇다 보니 공원에 가까운 주거지일수록 몸값은 더욱 높아지고 있다. 실제 매매시장에서는 같은 지역이라도 쾌적성 여부에 따라 가격차이가 확연히 드러나고 있다. KB국민은행 리브부동산 자료에 따르면, 공원 바로 앞에 위치해 있는 ‘송도센트럴파크푸르지오’ 전용 84㎡의 일반평균매매가는 7월 기준 9억5,000만원이다. 반면, 송도 센트럴파크와 도보로 약 10분가량 소요되는 ‘송도더샵하버뷰 13단지’ 전용 84㎡의 시세는 7억9,000만원 수준으로 공원 접근성이 매매가 차이에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분석된다.


부동산 전문가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쾌적한 공간에 대한 니즈가 늘어나면서, 공원처럼 녹지가 가까운 주거지는 쾌적한 주거환경에 편리하게 야외활동까지 가능해 관심이 증가하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공원이나 자연환경이 가까운 주거여건에 대한 관심도는 더욱 높아질 것으로 예상된다”라고 멀했다.

단지 내 중앙공원과 수변공원 품은 ‘포천 리버포레’ 더블공세권 눈길 원본보기 아이콘

이처럼 공세권 단지의 수요가 높아지면서 쾌적한 자연환경을 누릴 수 있는 ‘포천 리버포레’에 지역민들의 관심이 자연스럽게 집중되고 있다.

세영종합건설이 짓는 ‘포천 리버포레’는 경기 포천시에 들어선다. 단지는 지하 1층~지상 20층, 전용면적 61㎡ 223가구, 76A㎡ 77가구, 76B㎡ 78가구, 84㎡ 76가구로 총 454가구 규모이다. 전 세대가 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중소형 평형으로 구성된다.


단지 바로 앞에 포천천이 흐르며 수변공원 조성이 예정돼 있어 가벼운 산책이나 여가생활을 즐기기에 좋다. 또, 포천천 수변공원과 단지 내 조성 예정인 중앙테마공원을 연계한 단지설계를 도입하여 사계절 내내 쾌적한 주거환경과 아름다운 파크라이프를 제공할 전망이다.


단지가 들어서는 포천2지구는 개발 호재와 도시개발사업으로 높은 미래가치가 기대되는 지역이다. 특히 포천의 새로운 주거벨트로 꼽히는 포천2지구는 산업단지와도 가까운 직주근접의 입지적 장점과 함께 신규 아파트 공급으로 수요자들의 높은 관심이 이어지고 있다.


포천2지구 맨 앞자리 위치해 있어 교통망도 편리하다. 구리~포천 간 고속도로 진입이 수월하며 43번 국도와 87번 국도를 통해 포천 및 인근 권역으로의 이동도 편리하다. 거기에 강남까지 한 번에 연결되는 옥정~포천 간 지하철 7호선 연장 사업이 2028년 개통 예정이며 포천에서 남양주 화도로 이어지는 수도권 제2외곽 순환도로가 2023년 개통 예정으로 교통망은 더욱 개선될 전망이다.


인근 교육 및 편의시설도 다양하다. 포천초·포천고·포천일고, 경기도립중앙도서관, 포천 교육지원청 등 교육시설이 위치하며 하나로마트, 포천시종합운동장, 포천체육공원, 포천반월아트홀 등 생활 편의시설도 가까이 밀집해 있다.


단지 내에는 어린이집이 들어서 어린 자녀들을 둔 학부모들의 큰 관심이 예상된다. 인근 학교와 학원 등으로 순환하는 스쿨버스가 입주일로부터 1년 동안 운행될 예정이며, 스쿨버스 및 학원차량의 승하차 공간이 되는 드롭존이 단지에 배치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한편 포천은 비규제지역으로 중도금 전액 무이자 대출이 가능하고 거주의무기간도 부여되지 않는다. 또한, 주택담보대출 제한이 낮아 초기 부담이 적고 취득세 중과세도 적용을 받지 않는 것이 특징이다.


‘포천 리버포레’는 오는 10일(화) 1순위, 11일(수) 2순위 청약 접수를 진행한다. 견본주택은 경기도 포천시에 마련돼 있으며,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사전예약제로 운영한다.




최봉석 기자 mail00@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