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엄마” 부르며 대권 도전 나선 원희룡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사퇴 소회 밝힌 영상서 제주를 “엄마”…지사 출마 때 이어 두 번째

“모두의 행복이 소중한 나라·벼랑 끝 우리나라 정상으로 돌릴 것”

1일 원희룡 지사가 지사직 사퇴를 발표한 영상에서 제주를 '엄마'라고 불렀다. (원희룡TV영상 캡쳐)

1일 원희룡 지사가 지사직 사퇴를 발표한 영상에서 제주를 '엄마'라고 불렀다. (원희룡TV영상 캡쳐)

AD
원본보기 아이콘


[제주=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박창원 기자 ] 원희룡 제주도지사가 사퇴 기자회견을 한 1일, 자신의 유튜브 채널에 지난 7년간 제주도정의 최고책임자로서 느꼈던 소회를 담은 3분 55초의 짧은 영상이 눈길을 끌고 있다.


영상에서 원 지사는 제주를 '엄마'라고 했다. 원 지사가 제주를 '엄마'라고 한 것은 지난 2014년 제주시 관덕정에서 제주도지사 선거 출사표를 던질 때에 이어 두 번째로 사용한 표현이다.

당시 제주도지사 출사표에는 "제주는 저를 키워준 어머니입니다. 제주의 변화와 새 시대를 열라고 사랑하는 어머니 제주가 저를 불러주셨습니다"라고 했었다.


원 지사는 대선이라는 새로운 도전을 위해 지사직을 내려놓고 다시 서울로 나서며 제주를 또 '엄마'라고 불렀다.


이 영상에서의 원 지사는 대권 도전의 비장함과 제주를 떠나는 아쉬움에 시종 무거운 표정을 지었다.

지사직을 사퇴하기까지의 고뇌도 털어놨다.


원 지사는 "임기를 채우지 못하고 사퇴를 결심할 때까지 많이 망설이며 고통의 시간을 보냈다. 죄송한 마음에 '이것이 최선일까'라고 수 없이 생각했다"며 "그런데 지금 우리나라는 벼랑에 몰려있고 더 지켜볼 수가 없었다. 나라를 정상으로 돌리는 일, 누군가는 해야 한다고 생각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개인적인 욕심도, 감춰진 욕망도 없다"면서 "바라는 건 오직 하나 모두의 행복이 소중한 나라, 다음 세대가 더 잘사는 나라다. 진심으로 그런 나라를 만들고 싶다"고 대선 출마 이유를 밝혔다.


이어 원 지사는 '2030카본프리아일랜드 프로젝트' 등 7년간의 업적을 소개한 후 "모두 도민 여러분들이 만들어낸 영광의 기록이다. 대한민국의 미래를 먼저 만들어간 것이다"라며 "여러분이 너무도 자랑스럽다. 제주의 자존심으로 이 나라를 바로 세우겠다"라고 덧붙였다.



제주=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박창원 기자 captain@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의대 교수들 집단사직 예고…교육부 "실습 수련 차질 생길 것"(종합) [청춘보고서]기술 뚫고 나오는 인간미에 반했다…K팝 세계관 확장시킨 '플레이브' "삼성전자 美 보조금 60억달러 이상…테일러 외 추가 투자 확대"(종합)

    #국내이슈

  • 대선 압승한 ‘21세기 차르’ 푸틴…'강한 러시아' 통했다 희귀병 투병 셀린 디옹 "꼭 무대로 돌아갈 것" 여성징병제 반발 없는 북유럽…징집대상 중 소수만 선발[뉴스in전쟁사]

    #해외이슈

  • 서울 대표 봄꽃 축제…3월29일~4월2일 여의도 봄꽃 축제 독일축구팀 분홍색 유니폼 논란…"하이힐도 팔지 그래?" 스페이스X, 달·화성 탐사 우주선 세 번째 시험비행 또 실패

    #포토PICK

  • 아우디 A5 카브리올레 2024년식 출시 [타볼레오]조수석·뒷좌석도 모두 만족…또 진화한 아빠들의 드림카 현대모비스 "전비·디자인·편의성 개선"… 새 전면 통합모듈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치솟는 과일값 '애플레이션' [뉴스속 용어]정부와 의료계 'ILO 강제노동 금지 협약' 공방 [뉴스속 용어]총선 앞둔 인도, '시민권 개정법' 논란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