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네이버, 국민대와 플랫폼 창업가 '최고위과정' 개설

최종수정 2021.08.02 08:37 기사입력 2021.08.02 08:37

댓글쓰기

네이버, 국민대와 플랫폼 창업가 '최고위과정' 개설
썝蹂몃낫湲 븘씠肄


[아시아경제 부애리 기자] 네이버가 국민대와 손잡고 플랫폼 창업가 지원에 나선다.


네이버는 플랫폼 창업가들이 전문성을 갖추고 비즈니스의 외연을 넓힐 수 있도록 관련 교육과 네트워킹 지원을 강화한다고 2일 밝혔다.

네이버와 국민대 글로벌창업벤처대학원은 지난 6월 '플랫폼 창업가 성장과 교육 지원을 위한 최고위과정 개설' 관련 업무협약(MOU)을 맺고 전문 교육 커리큘럼 개발을 위한 협업을 진행해왔다.


국민대 글로벌창업벤처대학원이 운영하고 네이버가 후원하는 플랫폼 창업가 최고위과정은 플랫폼 창업으로 시작해 기업을 이끌고 있는 최고경영자, 임원 등이 대상이다. 오는 11일까지 참가자를 모집한다.


해당 과정은 빅데이터와 플랫폼 경제를 둘러싼 시장과 트렌드 이해, 기업 경영에 도움이 될 비즈니스 전략이나 리더십, 인문소양 함양 등 비즈니스 인사이트에 도움이 될 다양한 교육 커리큘럼으로 구성됐다. 교수, 업계 전문가, 정계 인사 등 분야별 전문가들이 연사로 참여한다.

오는 9월부터 총 12주 간 온·오프라인 통합 프로그램으로 운영된다. 최고위과정 우수 합격자에게는 소정의 장학금이 지급되며, 수료자 전원에게 최고위과정 수료증을 수여한다.


한성숙 네이버 대표는 "이커머스(전자상거래) 시장의 급격한 성장 과정에서 네이버 플랫폼 위에서 기업규모로 성장하고 있는 중소사업자(SME)에 주목하게 됐다"며 "고용과 매출을 늘려가면서 새로운 경제 주축으로 자리잡고 있는 플랫폼 창업가들이 한 단계 더 도약할 수 있도록 학계와 함께 고도화된 지원을 이어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부애리 기자 aeri345@asiae.co.kr
TODAY 주요뉴스 "유서 썼다" 고백한 박하선 "부모님이 모르는 부분 세세하게 적어" "유서 썼다" 고백한 박하선 "부모님이 모르는 ... 마스크영역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