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젠픽스 천장재 내풍압성적서 취득..장마·태풍 대비 가능해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젠픽스 천장재 내풍압성적서 취득..장마·태풍 대비 가능해
AD
원본보기 아이콘

갈수록 강해지는 태풍의 에너지에 기존 시공되어져 있는 천장재가 파손되거나 탈락하는 사례가 증가하고 있다.


특히 최근에는 외부와의 접촉면적이 넓은 필로티구조로 시공된 건물들이 많아 더욱이 태풍에 무방비로 노출된 실정이다.

강풍 및 태풍에 이겨내지 못하고 탈락된 천장재 및 파손된 경량철골에 대한 2차 피해 또한 피해규모가 적지않아 이를 대비하고자 하는 목소리가 높아지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금속천장재 전문기업 ㈜젠픽스가 내풍압성적서를 취득했다고 밝혔다.


태풍 및 강풍으로 인한 천장재 탈락을 막기 위해서는 내풍압시스템을 갖춘 천장재를 시공해야 하는데, 이 때 내풍압시스템 성적서의 풍속을 확인해야한다.

㈜젠픽스 천장재는 풍속 58m/s를 견뎌낸 내풍압시스템으로, 콘크리트가 부서지는 정도의 풍속인 50m/s 와 역대 태풍 중 풍속 1위인 태풍 매미의 최고 풍속인 51.1m/s 이상을 견뎌냈다.


젠픽스 관계자는 “특수제작 철골을 사용하는 것이 아닌 기존 사용하는 클립바시스템을 사용하는 내풍압시스템이라 더욱 의미있는 성적”이라며 “구조적인 요인보다 피해가 커 갈수록 중요해지는 비구조적요소에 대해 외부와의 접촉면적이 넓은 천장재에 있어 내풍압시스템을 적용해 피해를 최소화하거나 막아야한다”고 전했다.




박승규 기자 mail@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뉴진스의 창조주' 민희진 대표는 누구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