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포천에서 누리는 에코 브랜드 프리미엄... 대우건설 ‘태봉공원 푸르지오 파크몬트’ 8월 분양 예정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 약 16만㎡ 규모의 태봉공원 품은 민간공원 특례사업 단지, 7호선 연장·수도권 제2순환고속도로(예정) 등을 통한 서울 및 수도권 접근성 우수
- 비규제지역인 포천시 내 최초로 조성되는 지하 2층~지상 20층, 8개 동, 전용면적 84~109㎡ 총 623세대 규모의 ‘푸르지오’ 브랜드 아파트

[’태봉공원 푸르지오 파크몬트’ 조감도]

[’태봉공원 푸르지오 파크몬트’ 조감도]

AD
원본보기 아이콘

대우건설은 오는 8월, 경기도 포천시 일대에 태봉공원 특례사업을 통해 조성되는 ‘태봉공원 푸르지오 파크몬트’를 선보일 예정이다.


‘태봉공원 푸르지오 파크몬트’는 지하 2층~지상 20층, 8개 동, 전용면적 84~109㎡ 총 623세대 규모로 지어진다. 전용면적은 ▲84㎡A 215세대 ▲84㎡B 147세대 ▲84㎡C 178세대 ▲99㎡ 63세대 ▲109㎡A 20세대로 구성된다. 태봉공원 특례사업으로 조성될 뿐만 아니라 대우건설의 메이저 브랜드 ‘푸르지오’로 들어서 많은 이목이 집중될 것으로 보인다.

태봉공원 품은 ‘민간공원 특례사업’… 단지 안팎에서 누리는 ‘에코 라이프’

‘태봉공원 푸르지오 파크몬트’는 민간공원 특례사업 단지로 뛰어난 주거 쾌적성을 지녔다. 민간공원 특례사업이란 5만㎡ 이상의 공원에 70% 이상을 공원으로 꾸리고 30% 이하 부지에는 주거시설이나 상업시설 등을 짓는 자연친화적 단지 조성사업이다.


‘태봉공원 푸르지오 파크몬트’의 경우 총 15만9,607㎡ 면적 중 78%(12만5,282㎡)가 공원시설로 조성되는 만큼, 공원을 품은 입지를 갖췄다. 태봉공원 뿐만 아니라 인근에 솔방울어린이공원, 솔모루공원 등 녹지가 자리잡고 있어 남다른 쾌적함를 만끽할 수 있다.


단지 내부가 여러 녹지와 연계해 조성된다는 점도 눈여겨볼 만하다. 단지 중앙부에 소나무, 잔디 등이 어우러지는 중앙마당을 배치하고 풍성한 녹음 속에서 일상의 여유를 가질 수 있는 휴게공간, 주민운동공간 등을 마련해 주거 쾌적성을 높일 전망이다. 또한, 에너지 사용량을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실시간 에너지모니터링 시스템을 도입해 친환경 단지 구성에 힘쓸 계획이다.

지하철 7호선 연장, 수도권 제2순환고속도로 등 서울 접근성 우수한 교통망 구축

‘태봉공원 푸르지오 파크몬트’는 우수한 광역 교통망을 자랑한다. 먼저, 인근에 위치한 구리포천간 고속도로 선단IC와 소흘JC로 진·출이 쉬워 서울로의 이동이 수월하다. 여기에 수도권 제2순환고속도로 파주~양주(24.82㎞), 포천~화도(28.71㎞) 구간이 오는 2023년 개통될 예정으로 수도권 광역 이동이 용이해질 전망이다.


또한 사업지 주변으로 서울 지하철 7호선 연장선 소흘역(가칭)이 들어설 예정으로 대중교통을 통한 서울 강남으로의 접근성이 대폭 개선될 것으로 보인다. 포천시에 따르면 해당 사업은 양주 옥정에서 포천까지를 잇는 총 17.4㎞의 전철연장사업이며 총1,762억원의 사업비가 투입될 예정이다. 향후 해당 노선이 개통 시 포천에서 강남 접근성이 기존 150분에서 60분정도로 단축되고 관광객 증가와 지역 경제 활성화가 이뤄질 것으로 포천시는 내다봤다.


대형마트, 영화관, 학교까지… 가까이에서 다(多) 누리는 ‘원스톱 생활권’

‘태봉공원 푸르지오 파크몬트’는 인근으로 다양한 인프라가 구축돼 있어 편리한 삶을 누릴 수 있다. 우체국, 세무서, 119 안전센터 등 관공서가 인접해 있고 반경 1km 거리에 홈플러스, 하나로마트, 우리병원 등 대형마트와 종합병원이 위치해 있다. 이 밖에 CGV도 주변에 있어 편리하게 문화생활을 즐길 수도 있다.


교육 여건도 양호하다. 송우초, 태봉초, 신봉초, 송우중, 송우고 등이 도보권에 있어 아이들의 안전한 등·하교가 가능하다. 게다가 단지가 들어서는 지역은 농어촌 특별전형 해당 지역에 해당하기 때문에 자녀들의 교육 부담을 줄일 수 있다.


‘푸르지오’ 브랜드 아파트로 조성된다는 점도 눈에 띈다. 대우건설은 지난 2019년 ‘The Natural Nobility, 본연이 지니는 고귀함’이라는 새로운 철학으로 기존의 친환경적 이미지를 넘어서 한층 세련되고 고급스러운 브랜드로 거듭났다. 단순한 BI의 변경을 넘어 평면, 조경, 커뮤니티시설 등 상품 전반에 걸친 혁신과 변화로 주거상품의 시장 트랜드를 이끌어가는 선도적인 브랜드로 재탄생한 것이다. 때문에 ‘태봉공원 푸르지오 파크몬트’는 포천시 내 최초로 ‘푸르지오’ 브랜드 아파트로 들어서는 만큼 높은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


‘태봉공원 푸르지오 파크몬트’가 들어서는 포천시는 비규제지역으로 높은 희소성을 지닌다. 재당첨 제한이 없고 거주의무기간이 미적용되며 주택담보대출비율(LTV) 최대 70%를 받을 수 있다. 다주택자도 주택담보대출이 가능하고 무주택자와 1주택자는 취득세 중과가 되지 않는다. 또 청약 통장 가입기간 1년 이상, 지역·면적별 예치금이 충족되면 주택 소유 여부와 상관없이 세대주와 세대원 모두 1순위 청약 접수가 가능하며, 준공전 분양권 전매도 가능하다.


분양 관계자는 “’태봉공원 푸르지오 파크몬트’는 민간공원 특례사업으로 조성돼 남다른 주거 쾌적성을 자랑한다”며 “또한 교통부터 미래가치까지 다방면의 인프라가 갖춰졌을 뿐만 아니라 ‘푸르지오’의 메이저 브랜드 아파트로 조성되는 만큼 뜨거운 반응이 예상된다”고 말했다.


한편, ‘태봉공원 푸르지오 파크몬트’ 견본주택은 경기도 의정부시에 마련될 예정이다.




최봉석 기자 mail00@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