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오세훈 만난 윤석열 "전직 대통령 사면, 야권 갈라놓기 악용 안돼"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임철영 기자] 야권 대권주자인 윤석열 전 검찰총장이 전직 대통령의 사면 문제를 두고 "야권을 갈라놓기 위한 정치적 술책이라는 얘기도 나오는데, 헌법이 부여한 고귀한 권한이 그런 식으로 악용돼선 안 된다"고 언급했다.


윤 전 총장은 26 오후 서울시청에서 오세훈 서울시장과 회동한 뒤 기자들과 만나 "사면은 국민통합 차원에서 대통령에게 부여된 헌법상 권한이므로 그 점을 잘 판단해 대통령이 결정할 일"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박근혜 전 대통령의 사면 확률이 상대적으로 높다는 예측이 나오면서 이명박 전 대통령을 지지했던 진영이 반발할 가능성이 대두되는 데 따른 반응으로 해석된다.


윤 전 총장은 "전직 대통령의 장기 구금을 안타까워하는 국민이 많은데, 개인적으로 그분들의 생각에 일정 부분 공감한다"라고도 말했다.


이날 한 여론조사에서 최재형 전 감사원장의 대권 주자 지지도가 두 자릿수에 근접한 데 대해서는 "야권 주자들의 지지율이 올라가는 것을 굉장히 긍정적으로 생각한다"고 평가했다.

상대적으로 자신의 지지도가 하락하는 가운데 그 원인 중 하나로 '정책 부재'가 지적되는 것을 두고는 "정책은 기본적으로 현 정부의 비정상적 정책을 먼저 짚어서 그것을 정상화하는 게 최우선"이라고 답했다.


그러면서 "'애프터 팬더믹' 등 경제 회복, 자영업자 지원, 교육 취약계층 지원 등이 (제 정책의) 중심이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국민의힘 소속 의원 41명이 자신의 입당을 촉구하는 성명을 발표한 것과 관련해 윤 전 총장은 "많은 의원으로부터 빠르게 입당해야 한다는 얘기는 들어왔다"면서 "조금만 기다려주시면 (입당을) 결론 내겠다"고 언급했다.


한편, 윤 전 총장은 "오 시장을 만나 서울시와 정부 간 코로나19 방역 협력과 백신수급 문제, 자영업자 지원, 서울시가 가진 비전 등을 많이 들었다"고 전했다.




임철영 기자 cyli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의대 교수들 집단사직 예고…교육부 "실습 수련 차질 생길 것"(종합) [청춘보고서]기술 뚫고 나오는 인간미에 반했다…K팝 세계관 확장시킨 '플레이브' "삼성전자 美 보조금 60억달러 이상…테일러 외 추가 투자 확대"(종합)

    #국내이슈

  • 대선 압승한 ‘21세기 차르’ 푸틴…'강한 러시아' 통했다 희귀병 투병 셀린 디옹 "꼭 무대로 돌아갈 것" 여성징병제 반발 없는 북유럽…징집대상 중 소수만 선발[뉴스in전쟁사]

    #해외이슈

  • 서울 대표 봄꽃 축제…3월29일~4월2일 여의도 봄꽃 축제 독일축구팀 분홍색 유니폼 논란…"하이힐도 팔지 그래?" 스페이스X, 달·화성 탐사 우주선 세 번째 시험비행 또 실패

    #포토PICK

  • 아우디 A5 카브리올레 2024년식 출시 [타볼레오]조수석·뒷좌석도 모두 만족…또 진화한 아빠들의 드림카 현대모비스 "전비·디자인·편의성 개선"… 새 전면 통합모듈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치솟는 과일값 '애플레이션' [뉴스속 용어]정부와 의료계 'ILO 강제노동 금지 협약' 공방 [뉴스속 용어]총선 앞둔 인도, '시민권 개정법' 논란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