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정의당, 대선후보 10월 중 선출… 8월 전국위서 일정 최종 확정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오주연 기자] 정의당이 2022년 대통령 선거에 출마할 후보를 오는 10월 중 선출하기로 잠정 결정했다.


20일 정의당은 서울 동작구 대방동 서울여성플라자에서 전국위원회를 열고, 대선 선출 일정에 대해 이 같이 결론을 냈다.

이동영 수석대변인은 "20대 대선후보 선출 일정은 10월 중 하는 것으로 잠정 결정하고, 8월 전국위에서 최종 확정하기로 했다"고 말했다. 대선과 지방선거 기본계획도 8월 전국위서 최종 승인한다는 계획이다.


이날 전국위에선 더불어민주당의 종합부동산세와 양도소득세 완화 방침에 대해서 민주당을 강하게 규탄하는 특별 결의문을 채택했다.


정의당은 특별 결의문에서 "민주당이 투기와의 전쟁을 포기하고 투기 세력에게 투항했다"며 "부동산 기득권의 편에 선 민주당의 역주행을 규탄한다"고 비난했다. 이어 "민주당이 대선을 명분으로 4%도 되지 않는 종부세 대상자들을 위한 부자감세를 강행하고, 집없는 서민들을 위한 집값 안정을 포기했다"며 "민주당이 가진 자들만을 위한 정당임을 선언한 것이나 다름없다"고 꼬집었다.

이 수석대변인은 "정의당은 집권 여당이 외면한 40%가 넘는 집없는 서민의 편에 설 것이며, 부동산 불평등을 바로 잡고 부동산투기공화국 해체를 위해 앞장서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전국위 결정대로 노동약자와 주거약자 등 우리 사회 약자들의 삶을 지켜내고 책임지는 정당으로, 시민들의 삶에서 실체적 변화를 만들어내는 유능하고 강한 정당으로 면모를 갖춰 대선과 지방선거에서 승리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덧붙였다.




오주연 기자 moon170@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의대 교수들 집단사직 예고…교육부 "실습 수련 차질 생길 것"(종합) [청춘보고서]기술 뚫고 나오는 인간미에 반했다…K팝 세계관 확장시킨 '플레이브' "삼성전자 美 보조금 60억달러 이상…테일러 외 추가 투자 확대"(종합)

    #국내이슈

  • 대선 압승한 ‘21세기 차르’ 푸틴…'강한 러시아' 통했다 희귀병 투병 셀린 디옹 "꼭 무대로 돌아갈 것" 여성징병제 반발 없는 북유럽…징집대상 중 소수만 선발[뉴스in전쟁사]

    #해외이슈

  • 서울 대표 봄꽃 축제…3월29일~4월2일 여의도 봄꽃 축제 독일축구팀 분홍색 유니폼 논란…"하이힐도 팔지 그래?" 스페이스X, 달·화성 탐사 우주선 세 번째 시험비행 또 실패

    #포토PICK

  • 아우디 A5 카브리올레 2024년식 출시 [타볼레오]조수석·뒷좌석도 모두 만족…또 진화한 아빠들의 드림카 현대모비스 "전비·디자인·편의성 개선"… 새 전면 통합모듈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치솟는 과일값 '애플레이션' [뉴스속 용어]정부와 의료계 'ILO 강제노동 금지 협약' 공방 [뉴스속 용어]총선 앞둔 인도, '시민권 개정법' 논란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