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SK브로드밴드, 업계 최초 환경·안전보건 분야 ISO 인증 동시 획득

최종수정 2021.06.17 08:56 기사입력 2021.06.17 08:56

댓글쓰기

최진환 SK브로드밴드 사장(왼쪽)이 황은주 한국경영인증원 원장으로부터 ISO14001(환경경영시스템)과 ISO45001(안전보건경영시스템) 인증서를 받고 있다.

최진환 SK브로드밴드 사장(왼쪽)이 황은주 한국경영인증원 원장으로부터 ISO14001(환경경영시스템)과 ISO45001(안전보건경영시스템) 인증서를 받고 있다.

썝蹂몃낫湲 븘씠肄


[아시아경제 구은모 기자] SK브로드밴드는 국내 방송통신 업계 최초로 한국경영인증원으로부터 환경경영시스템(ISO 14001)과 안전보건경영시스템(ISO 45001) 인증을 동시에 획득했다고 17일 밝혔다. 환경경영시스템과 안전보건경영시스템은 환경문제와 산업재해 발생을 예방하고 관련 리스크를 체계적으로 관리하는 기업에게 부여하는 최고 수준의 국제 인증이다.


SK브로드밴드는 올해 1월부터 태스크포스팀을 구성해 ISO 14001과 45001 통합 인증을 받을 수 있도록 기존의 규정과 제도를 재정비했다. 외부 전문가 컨설팅을 토대로 환경과 안전보건 관련 전문 관리 역량을 확보했다. 안전보건 관련 법규와 현장점검 이력관리를 모아 통합안전관리시스템을 개발해 사내 매니지먼트 인프라를 고도화한 것이 대표 사례다.

또한 ISO 인증을 추진하면서 전 구성원이 플라스틱과 일회용품 사용을 줄이는 ‘NO 플라스틱! GO ESG!’ 캠페인을 전개하는 등 전사적인 환경경영 캠페인을 함께 추진하고 있다. 서울환경영화제를 후원하는 등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에 대한 구성원의 자발적 참여와 공감 확대를 위한 노력을 계속하고 있다.


SK브로드밴드는 이번 ISO 인증을 계기로 탄소 배출 등 환경 리스크 대응체계를 더욱 견고히 하고 구성원 사고 발생 및 감염병 확산과 같은 안전보건 문제도 최소화한다는 방침이다.


조영호 SK브로드밴드 SV추진담당은 “올해 ESG 경영 활동 확대를 선언한 후 회사의 모든 밸류체인 과정에서 발생 가능한 리스크 관리를 강화하고 있다”며 “앞으로 ESG 관련 정보를 투명하게 공개함으로써 이해관계자들의 신뢰감을 높이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구은모 기자 gooeunmo@asiae.co.kr
TODAY 주요뉴스 김소영, "바람, 변심…결혼 4년 만에 오상진에게 배신감" 폭로 김소영, "바람, 변심…결혼 4년 만에 오상진에... 마스크영역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