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9호선 양천향교역 역세권 지식산업센터, ‘놀라움 마곡’ 6월 분양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 양천향교역 및 마곡나루역을 걸어서 이용할 수 있는 최적의 ‘더블 역세권’ 입지
- 서울을 관통하는 올림픽대로와 공항대로 진입 수월… 뛰어난 광역 교통망 자랑

9호선 양천향교역 역세권 지식산업센터, ‘놀라움 마곡’ 6월 분양
AD
원본보기 아이콘

서울에서 역세권 입지를 확보한 지식산업센터의 희소가치가 높아지고 있다.


뛰어난 교통망과 접근성으로 기업 수요가 높지만 수요 대비 공급량이 부족하기 때문. 역세권 지식산업센터는 역을 중심으로 도로망이 잘 구축돼 있는 경우가 많아 물류 이동에 따른 시간과 비용을 절감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여기에 역을 중심으로 주변 편의시설 및 기반시설이 잘 갖춰져 우수한 근무환경에 따른 입주 기업체 임직원들의 만족도를 높일 수 있다.


이렇다 보니 역세권을 갖춘 지식산업센터는 분양시장에서 높은 성적을 보인다. 실제로 경기 광명시 일대에 공급된 ‘GIDC 광명역’은 역세권 프리미엄에 힘입어 약 한 달 만에 전실 완판됐다.


반면에 서울 도심 역세권에는 건물을 지을 수 있는 부지가 한정된데다 이미 대부분 공급이 마무리돼 있다. 때문에 신규 분양하는 지식산업센터라면 실수요자와 투자자 모두에게 더욱 높은 관심을 받는다.

이러한 가운데, 서울 지하철 9호선 양천향교역과 9호선과 공항철도 환승역인 마곡나루역을 동시에 이용할 수 있는 지식산업센터 ‘놀라움 마곡’이 신규 분양에 나서 기업체의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서울시 강서구에 선보이는 ‘놀라움 마곡’은 지하 5층~지상 12층, 연면적 3만여㎡ 지식산업센터 281실과 상업시설 22실이 함께 어우러진 복합 지식산업센터로 조성될 예정이다.


해당 지식산업센터는 희소성이 높은 역세권 입지를 확보했다. 우선, 지하철 9호선 양천향교역이 도보 10분 거리에 위치하며 9호선 급행 정차역인 마곡나루역을 이용할 수 있는 ‘더블 역세권’ 입지다. ‘황금 노선’이라 불리는 9호선을 통해 강남·여의도 등 주요 업무지구로의 이동이 편리하며, 마곡나루역 급행 이용 시 강남까지 30분대에 진입이 가능하다.


인근에는 지하철역뿐만 아니라 도로 교통망이 잘 구축돼 있는 사통팔달 교통여건을 갖췄다. 서울을 관통하는 올림픽대로 진출입이 편리해 서울 전역 및 수도권 일대로의 접근성이 탁월하다. 또, 금신로를 통한 공항대로 진입이 수월해 김포공항과 인천공항으로의 이동도 쉽다.


또한, ‘놀라움 마곡’이 들어서는 마곡동은 우리나라 4차 산업시대 혁신 성장을 이끄는 첨단 비즈니스 특구 ‘마곡지구’가 위치해 있어 첨단산업과의 시너지 효과가 기대되는 핵심 입지이다. 마곡지구는 일반 산업단지와는 달리, 연구 개발 목적으로 조성된 R&D단지로 롯데, LG, 코오롱 넥센 등 주요 대기업이 입주 중이며, R&D센터 등 다양한 기업들과의 연계가 기대돼 마곡동을 중심으로 기업들의 관심이 높은 편이다. 인근에는 삼성동 코엑스의 약 2배 규모인 MICE 복합단지 ‘LE WEST(르웨스트)’와 CJ제일제당 복합단지 등 다수의 개발호재도 존재한다.


단지 바로 앞에는 약 50만㎡의 대규모 보타닉 공원(서울식물원)이 위치하며, 서울식물원 내 마곡유수지 생태공원과 맞닿아 있어 근로자들이 점심 식사 후 남는 자투리 시간 동안 공원에서 산책을 할 수 있고, 업무 시간 중 피로를 느낄 때에는 바람을 쐬며 기분전환을 할 수 있다. 궁산근린공원과 겸재정선미술관도 가까워 문화·여가생활을 즐기기에도 최적의 입지를 갖췄다.


단지 내에는 직원들이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키울 수 있는 혁신공간이 마련된다. 회의실과 세미나실, 접견실 등으로 사용할 수 있는 비즈니스 라운지가 마련되며, 휴식을 위한 옥상정원, 옥외 테라스 등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이 특화될 예정이다. 일부 사무실에서는 서울식물원과 한강을 파노라마로 감상 가능하다. 지하 5층~지하 3층에는 입주민들의 편의를 위한 공용창고, 탕비실, 샤워실 등도 배치된다.


한편, 지식산업센터는 비주거 상품으로 분양권 전매가 자유롭고, 입주기업에 한해 취득세, 재산세 등 각종 세금감면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새로 매입한 경우 부가가치세 환급도 받을 수 있다. 또한 입주기업이 한번 자리를 잡으면, 장기간 임대하여 기업을 운영하기 때문에 안정적인 임대 소득도 기대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놀라움 마곡’의 홍보관은 서울시 강서구에 마련되며, 사전예약제로 운영할 예정이다. 입주 예정일은 2023년 12월이다.




최봉석 기자 mail00@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