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부동산

|

화성 국제테마파크 조성 수혜 기대되는 송산그린시티 내 최초 단독형 테라스하우스 '송산 리안비채'

화성 국제테마파크 조성 수혜 기대되는 송산그린시티 내 최초 단독형 테라스하우스 '송산 리안비채'

최종수정 2021.07.30 15:20 기사입력 2021.06.09 10:37

댓글쓰기

신세계그룹이 한국판 디즈니랜드를 만들겠다는 목표로 추진 중인 ‘화성 국제테마파크’ 건설이 본격 추진될 전망이 나오면서 화성시 송산그린시티 내 집값이 들썩이고 있다.


화성 국제테마파크 건설 추진을 위해 신세계프라퍼티와 신세계건설이 합작해 만든 신세계화성은 지난 3월 건설 부지를 8,670억 원에 매입했다고 공시했다. 그동안 해당 사업은 몇 차례 무산되는 등 부침을 거듭해왔으나 토지매입을 통해 사업이 본궤도에 오르게 됐다.

화성 국제테마파크는 경기도 화성시에 약 423만㎡ 규모로 조성된다. 총 4조 5700여억 원의 사업비를 투입해 최첨단 IT기술을 접목한 스타필드, 프리미엄 아울렛, 놀이동산, 수영장, 골프장 호텔 등 숙박과 쇼핑, 여가 시설이 집약된 테마파크로 계획하고 있다. 신세계그룹은 2023년에 착공하고 2026년 1차 개장, 2031년 그랜드 오픈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화성 국제테마파크 조성이 완료되면 약 1만 5,000명 규모의 일자리가 창출되고 연간 1,900만 명의 관광객이 방문해 지역 경제 활성화에 도움을 줄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이렇게 굵직한 개발호재가 가시화되면서 송산그린시티 내 아파트 가격이 몇 개월 만에 억대 상승률을 기록하는 등 열기가 일고 있다. 국토교통부 실거래가 공개 시스템에 따르면, ‘송산신도시 대방노블랜드 더퍼스티지 1차’ 전용 84.95㎡는 지난달 8억 원에 실거래됐다. 이는 지난해 10월 5억 1,500만 원에 거래된 것과 비교해 보면 6개월 만에 3억 원에 가까운 시세 상승을 보인 것이다. 또한 ‘송산그린시티 반도유보라 아이비파크’ 전용 74.93㎡도 지난 1월만해도 4억 7,000만 원에 거래됐으나 3개월이 지난 4월엔 1억 3,000만 원이 오른 6억 원에 실거래됐다.


송산그린시티는 화성 국제테마파크 호재뿐만 아니라 교통망 개선으로도 기대감이 높다. 우선 지난 4월 봉담~송산 고속도로가 개통되면서 송산그린시티가 직접적인 수혜를 얻고 있다. 이 고속도로는 수도권 제2순환선의 일부로서 평택시흥고속도로, 서해안고속도로, 봉담동탄고속도로와 연결되기 때문에 송산에서 수도권 전 지역으로의 접근성이 크게 향상됐다. 또한 2024년 개통 예정인 신안선선이 예정돼 있어 서울 도심 접근성이 대폭 개선된다.

[송산 리안비채 투시도]

[송산 리안비채 투시도]

썝蹂몃낫湲 븘씠肄

풍부한 호재로 주목을 받고 있는 송산그린시티 동측지구에 강산건설이 오는 7월 지역 내 최초로 대단지 단독형 테라스하우스인 송산 리안비채를 공급할 계획이라고 밝혀 관심이 쏠리고 있다.

송산 리안비채는 최근 수도권 내에서 주거선호입지로 주목받고 있는 경기도 화성시 블록 일원에 지하 1층~지상 3층 규모, 총 259가구로 조성된다. 전 타입이 수요자 선호도 높은 전용 84㎡로 조성되며, 아파트와 단독주택의 강점을 모두 누릴 수 있는 쾌적한 주거공간으로 마련될 계획이다. 또한, 단지 대부분이 남향으로 조성될 예정이라 높은 채광성과 풍부한 일조량을 누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송산그린시티 동측지구는 다양한 상업시설과 교육시설을 갖추고 있는 주거 밀집지역으로 최근 완성형 신도시라는 평가가 이어지고 있다. 사업지 주변 유아원, 유치원, 송린초·중교와 새솔고, 새솔동 학원가 등이 도보권 내에 자리하고 있는 등 우수한 교육 환경을 자랑한다.


풍부한 자연환경도 갖췄다. 바로 앞에는 시화호가 흐르며 인근 수노을중앙공원을 포함해 시화호를 따라 조성된 수변공원, 근린공원을 여가, 취미 활동 공간으로 활용하기 좋다. 맞은편에는 축구장 140배 규모의 에코벨트를 형성하는 세계정원 경기가든(2023년 예정)과 안산갈대습지공원, 비봉습지공원이 자리하는 등 풍부한 그린 인프라를 갖췄다.


40년 시공 노하우를 축적하고 있는 강산건설의 수준 높은 시공력도 눈길을 끈다. 시공능력평가 100위권 내 기업인 강산건설은 주거 브랜드로 리안비채를 내세워 본격적인 주택사업을 이어가고 있다. 실제로 앞서 지난해 세종시에서 분양에 나섰던 세종 리안비채 힐즈는 분양 개시 3일 만에 전체 공급물량이 완판 기록을 세우는 등 수요자들에게 높은 호응을 이끌어 내고 있다.


완판 경험을 통한 우수한 상품성도 돋보인다. 송산 리안비채는 아파트 대비 넓은 서비스 면적이 제공돼 휴식·업무·레저 등 다양한 공간 활용성을 자랑한다. 또한, 세대당 약 1.7대의 여유 있는 지하 주차공간을 갖추고 있어 편리하다. 이 밖에도 단지는 단독주택형으로 들어서 최근 아파트 단지 내 이웃 간 가장 큰 갈등 요소인 층간소음에서도 자유로워 자녀를 키우기 위한 최고의 환경을 자랑한다.


송산 리안비채 분양 관계자는 “송산그린시티 내 최대 호재인 화성 국제테마파크 조성이 완료되면 풍부한 일자리는 물론 다양한 생활 인프라를 갖춘 주거 선호 지역으로 자리를 확고하게 굳힐 것”이라면서 “지역 내에서 최초로 공급되는 대단지 단독형 테라스하우스로 조성되는 송산 리안비채에 실거주는 물론 투자수요도 집중될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말했다.


한편, 송산 리안비채 사전 홍보관은 경기도 화성시에 자리하고 있다.


최봉석 기자 mail00@asiae.co.kr
TODAY 주요뉴스 '세쌍둥이 임신' 104kg 황신영…"이제 배 터질 것 같다" '세쌍둥이 임신' 104kg 황신영…"이제 배 터질... 마스크영역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