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모가디슈' 코로나19 극장가 구원하나…올여름 개봉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제작비 240억원 투입된 대작…韓 중대형급 영화 개봉 마수걸이

'모가디슈' 코로나19 극장가 구원하나…올여름 개봉
AD
원본보기 아이콘


텐트폴 영화로 주목받아온 '모가디슈'가 코로나19 극장가를 구원할 승부사로 나선다.


배급사 롯데엔터테인먼트는 이 영화를 올여름 개봉한다고 8일 전했다. 1991년 소말리아 내전으로 수도 모가디슈에 고립된 사람들의 생존을 건 탈출기를 그린 드라마다. 내전과 테러로 얼룩진 소말리아의 당시 상황과 고립된 이들의 고군분투를 사실적으로 전한다. '부당거래(2010)', '베를린(2012)', '베테랑(2015)'의 류승완 감독이 메가폰을 잡아 제작 전부터 화제를 모았다. 김윤석과 조인성을 비롯해 허준호, 김소진, 정만식, 구교환, 김재화, 박경혜 등이 출연한다. 제작은 외유내강과 덱스터스튜디오가 맡았다.

'모가디슈'의 마수걸이는 다른 한국영화들의 가세로 이어질 수 있다. 배급사A 관계자는 "'블랙 위도우'와 '모가디슈'의 흥행으로 영화관이 종전 분위기를 회복하면 개봉 준비를 마친 한국영화들이 속속 스크린에 걸릴 것"이라고 말했다. 제작사B 관계자도 "제작비 200억원 이상 투입된 영화가 추가로 여름 시장에 뛰어들 가능성은 적다"라면서도 "중형급 영화들이 개봉하는 발판이 될 것"이라고 내다봤다. '모가디슈'의 제작비는 240억원으로 알려져 있다.




이종길 기자 leemean@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