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외제차로 '쾅' 합의금 5억 '꿀꺽'…"유흥비 등으로 썼다" 간 큰 동창생들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4년 동안 중고 외제 차를 몰고 다니며 고의로 접촉 사고를 내고 5억원이 넘는 합의금을 가로챈 학교 동창들이 경찰에 붙잡혔다. (해당 기사와 관련 없는 이미지) [이미지출처=픽사베이]

4년 동안 중고 외제 차를 몰고 다니며 고의로 접촉 사고를 내고 5억원이 넘는 합의금을 가로챈 학교 동창들이 경찰에 붙잡혔다. (해당 기사와 관련 없는 이미지) [이미지출처=픽사베이]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황수미 기자] 4년 간 중고 외제차를 타고 고의로 접촉사고를 낸 뒤 5억원이 넘는 합의금을 챙긴 일당이 검거됐다. 초·중·고교 동창 사이인 이들은 대다수가 중고차 딜러로, 자신이나 부모 명의의 차량을 이용해 범행한 것으로 알려졌다.


6일 경기 부천 원미경찰서에 따르면 보험사기방지 특별법 위반 혐의로 A(29)씨 등 중고차 딜러 2명이 구속됐고, 동창 B(29)씨 등 29명이 불구속 입건됐다.

A씨 등은 2015년 초부터 2019년 말까지 경기도 부천과 인천 일대에서 중고 외제차 등 차량 10대를 몰고 다니며 52차례의 고의 교통사고를 낸 뒤, 보험사로부터 합의금과 미수선 수리비 등 5억2천만원을 받아 가로챈 혐의를 받고 있다.


이들은 실선이나 점선 직진 구간에서 진로를 변경하는 차량만 골라 접촉 사고를 내고는, 피해를 부풀려 과도한 병원 치료를 받고 합의금을 받아 챙긴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수리 기간이 길고 부품을 구하기가 어려운 외제차의 경우 보험사에서 차량을 수리하는 대신 현금으로 주는 미수선 수리비를 노린 것으로 조사됐다.


경찰은 고의 교통사고를 의심한 피해자로부터 신고를 받고 수사한 끝에 이들을 검거했고, A씨 등은 경찰 조사에서 "받은 보험금은 유흥비 등으로 썼다"고 진술한 것으로 파악됐다.

앞서 지난달 25일에도 중고 외제차를 몰고 다니며 고의로 접촉 사고를 낸 뒤 억대의 보험금을 챙긴 일당이 검거되기도 했다.


이날 전북 전주완산경찰서는 보험사기 방지 특별법 위반 혐의로 C(25)씨 등 3명을 구속하고 범행에 가담한 31명을 불구속으로 입건했다고 밝혔다.


지역 선후배나 친구 사이인 이들은 지난해 3월부터 올해 4월까지 중고 외제차를 타고 고의로 21차례 차량 접촉사고를 낸 뒤 수리비와 치료비 등 명목으로 보험금 2억원을 챙긴 혐의를 받고 있다.


A씨 등은 직진차로에서 우회전하거나 좌회전 차로에서 직진하는 차량을 일부러 들이받아 사고를 냈고, 더많은 보험금을 수령하기 위해 링컨이나 폭스바겐, 사브, BMW 등 외제차량을 경매로 구입하고 지인을 동승자로 탑승시키기도 했다.


경찰은 "보험사기는 주로 법규위반 차량을 범행 대상으로 삼기 때문에 평상시 교통법규를 준수하고, 사기 의심 차량을 반드시 신고해 달라"고 당부했다.




황수미 인턴기자 choko216@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