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美컨슈머리포트, '대화면 가성비 TV'에 LG·삼성 선정…올레드는 LG가 유일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이미지출처=연합뉴스]

[이미지출처=연합뉴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정현진 기자] 미국 유력 소비자 전문매체 컨슈머리포트가 '최고의 대화면 가성비 TV'로 LG전자 와 삼성전자 제품을 나란히 선정했다. 가성비가 포인트인 만큼 대부분은 LCD TV가 꼽혔지만 LG 올레드 TV가 유일하게 추천 OLED TV로 포함됐다.


6일 업계에 따르면 컨슈머리포트는 최근 65인치 이상 대화면 TV를 종합 평가해 이 중 가성비가 뛰어난 제품들을 ▲최고 성능 제품 ▲저렴하지만 인상적인 TV ▲예산이 부족한 사람을 위한 추천 TV ▲70인치 이상 초대형 가성비 TV 등 부문을 나눠 선정, 추천했다.

'최고 성능 제품' 항목에는 LG 올레드 TV와 삼성 QLED TV가 선정됐다. 컨슈머리포트는 "일반적으로 OLED TV는 상당히 비싼 제품이지만 LG 올레드 TV는 풍부하고 깊은 블랙 표현과 무한한 시야각으로 최근 수년간 최고의 제품을 차지했으며 높은 수준의 HDR 기능과 화면 크기 등을 고려할 때 합리적인 가격이라고 볼 수 있기 때문에 추천 목록에 포함했다"고 설명했다.


삼성 QLED TV에 대해서는 전체적인 화질이 뛰어나고 HDR 성능이 효과적이며 LCD TV용 시야각이 평균보다 넓고 사운드도 평균 이상이라고 평가했다.


컨슈머리포트는 '저렴하지만, 인상적인 TV'로 삼성전자, 하이센스, TCL, 비지오 등 다양한 제조사의 제품을 추천했다. 또 '예산이 부족한 사람을 위한 TV'로는 LG 울트라 HD TV, 삼성전자 스마트TV를 비롯해 인시그니아, 하이센스, TCL 제품이 포함됐다. '70인치 이상 초대형 가성비 TV'에는 LG, 비지오, TCL 제품 3종이 선정됐다.

컨슈머리포트는 "수년 전만 해도 55인치 TV가 꽤 커보였는데 이제는 65인치 TV가 매우 대중적이며 갈수록 TV 사이즈가 커지고 있다. 소비자에게는 그만큼 가격도 비싸져 현재 2000~3000달러 또는 그 이상"이라면서 "평균보다 낮은 가격에도 만족스러운 화질에 스마트TV 기술을 갖추고 있는 제품이 있다"고 전했다.




정현진 기자 jhj48@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