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도지코인 '광풍', 머스크 SNL 출연 앞두고 최고가

최종수정 2021.05.08 07:42 기사입력 2021.05.08 07:42

댓글쓰기

도지코인 언급 시사하는 사진 공개에 최고가 기록
온라인 도박사이트는 도지코인 SNL 등장에 판돈 걸어

[아시아경제 뉴욕=백종민 특파원] 가상화폐 도지코인이 다시 급등하고 있다.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가 도지코인의 새터데이나이트라이브(SNL) 등장을 예고하면서 상승폭이 가팔라지고 있다.

일론 머스크 테슬라 CEO가 공개한 SNL 출연진. 도지코인의 상징인 시바견이 보인다.

일론 머스크 테슬라 CEO가 공개한 SNL 출연진. 도지코인의 상징인 시바견이 보인다.

썝蹂몃낫湲 븘씠肄


7일(현지시간) 도지코인은 71센트에 거래되고 있다. 도지코인은 지난 5일 70센트 도달 후 조정을 겪었지만 하루 전 52센트를 저점으로 반등해 20%가 넘는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도지코인의 급등은 이번에도 머스크 CEO가 주도했다.

머스크는 이날 새벽에 가상화폐는 유망하지만 조심해 투자해야 한다고 언급한 데 이어 오후에는 도지코인의 상징인 시바견을 합성한 SNL 출연자 사진을 공개했다.


이 사진이 올라온 후 도지코인 투자자들은 환호했고 도지코인 주가는 70센트 이상으로 올라섰다.


미국 자본시장에서는 도지코인과 머스크의 SNL 출연이 초미의 관심사가 되고 있다. 한 주요 외신도 머스크의 지원사격 속에 도지코인이 큰 주목을 받고 있다고 전했다.

머스크가 도지코인을 SNL에 등장시킬것인지를 두고 도박도 이뤄지고 있다.


온라인 스포츠 도박 사이트인 마이부키에서는 머스크가 SNL에서 도지코인을 언급할지 여부에 대한 판돈이 걸리고 있다. 이 도박에 참가한 이들은 대부분 머스크가 도지코인을 언급하는 데 돈을 걸고 있다.


머스크가 출연하는 SNL은 미국 동부시간 밤 11시30분, 한국시간 오후 12시30분에 NBC 방송을 통해 전파를 탈 예정이다.


뉴욕=백종민 특파원 cinqange@asiae.co.kr
TODAY 주요뉴스 신정환 "아파트 3~4채+빌딩…좀 살았다" 신정환 "아파트 3~4채+빌딩…좀 살았다" 마스크영역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