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탁월한 교통환경 자랑하는 ‘시화MTV 웨이브엠’에 투자자 관심↑

최종수정 2021.05.07 09:24 기사입력 2021.05.07 09:24

댓글쓰기

- 수도권 제2순환도로 인천~안산 구간 사업 본격 추진… 신안산선(2024년 예정), 인천발 KTX(2025년 예정) 등 교통 호재 풍부해
- 4월 생활 숙박시설 규제 앞두고 분양 나서는 막차 단지로 투자가치에 대한 기대감도 높아

탁월한 교통환경 자랑하는 ‘시화MTV 웨이브엠’에 투자자 관심↑
썝蹂몃낫湲 븘씠肄

최근 시화MTV 일대에 다양한 교통호재 소식이 전해지면서 지역 부동산 시장이 들썩이고 있다.


우선 인천광역시와 경기도 주요 도시 등을 잇는 순환고속도로인 수도권 제2외곽순환고속도로 안산~인천 구간 사업이 추진 중이다. 습지 보호구역 훼손 우려 등을 이유로 지체됐던 사업이 오는 2030년 개통을 목표로 빠르게 추진 중인 것이다. 실제 이 구간이 개통되면 시화MTV에서 서울까지 1시간 이내로 이동 가능해 접근성이 크게 향상된다.

세부적인 진행상황을 살펴보면, 1구간인 시화~남송도IC 구간은 올해 실시설계에 들어가 2023년 착공을 진행할 예정이다. 여기에 지난 2월 인천시가 2구간인 남송도IC~인천남항 구간도 1구간과 동시에 착공에 들어갈 수 있도록 국토교통부와 적극 협의하겠다고 밝히면서 동시착공 및 교통망 개선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진 상황이다.


수도권 제2외곽순환고속도로뿐만 아니라 시화호가 위치한 안산시는 영동 고속도로, 서해안 고속도로, 수도권 제1순환고속도로가 지나고 있어 탄탄한 교통환경을 자랑한다. 서해선 원시역을 통한 4호선, 수인분당선, 서해선 등을 이용하기 편리하며, 여의도까지 빠르게 접근 가능한 복선전철 신안산선이 2024년 개통예정이다. 이 외에도 지난해 12월 착공에 들어간 인천발 KTX 사업이 2025년 완공될 예정으로 부산까지 약 2시간 30분만에 도달 가능할 전망이다.


부동산 관계자는 “시화MTV 일대는 수도권 제2외곽순환고속도로를 비롯한 다양한 교통망들이 개선될 예정으로 풍부한 미래가치를 누릴 것으로 보인다”며, “개발호재에 대한 기대감으로 이미 발 빠른 투자자분들의 문의가 이어지고 있는 만큼 알짜 투자처로 불리는 부동산들의 인기는 더욱 높아질 것”이라고 말했다.

시화MTV 일대에 여러 교통호재가 예정돼 전국 수요자들의 기대감이 높은 가운데, 시화MTV의 중심으로 불리는 거북섬 일대에서 생활형숙박시설 ‘시화MTV 웨이브엠(WAVE M)’이 분양 중으로 이목이 집중된다.


시화MTV 웨이브엠은 각각 이스트(3BL)와 웨스트(2-1BL)로 구성되는 생활숙박시설이다. 총 446실(3BL 284실, 2-1BL 162실) 규모의 생활숙박시설과, 근린생활시설로 구성된다. 국내 최고의 호텔리조트 전문 업체가 위탁운영을 맡아 원활한 객실운영과 안정적인 수익에 대한 기대감도 높다. 여기에 시화MTV의 해양레저 수요를 흡수할 수 있는 장점을 갖춰 투자자들 사이에서 뜨거운 관심을 받을 전망이다.


함께 조성되는 상업시설은 해안과 맞닿은 오션프론트 마리나 스트리트몰로 조성될 예정이다.


완성도 높은 설계도 눈길을 끈다. 해양레저도시에 들어서는 단지답게 오션프론트의 입지를 누릴 수 있는 것은 물론, 영구 오션뷰의 특별한 조망도 누릴 수 있다. 특화 시설도 알차게 갖춘다. 바다를 바라볼 수 있는 인피니티 풀 수영장은 물론, 루프탑 공간도 조성해 아름다운 석양을 조망할 수 있는 힐링공간으로 구성할 계획이다.


이 외에도 일부 세대에서는 객실 내 수영장 설계를 적용해 나만을 위한 인피니티 풀을 즐길 수 있으며, 피트니스시설, 플레이 키즈파크 등 다양한 부대시설도 함께 조성해 가족단위 관광객을 위한 최고의 명소로 주목받을 전망이다. 또 모든 층에서 오션뷰를 누릴 수 있는 워터프론트 입지를 갖추고 있어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해양관광 랜드마크로 기대감이 높다.


시화MTV 웨이브엠(WAVE M)의 홍보관은 사업지 인근 경기도 시흥시 거북섬4길 10, 시온프라자 3층에 마련돼 있다.


최봉석 기자 mail00@asiae.co.kr
TODAY 주요뉴스 이경실 "조영남 세상에 없을 날만 기다린다" 이경실 "조영남 세상에 없을 날만 기다린다" 마스크영역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