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택지, 역세권 개발 수혜 모두 누리는 북유럽 네이처 스트리트몰…구리 갈매지구 ‘현대 마켓플레이스 스칸센’ 분양 화제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구리 갈매지구에 들어서는 자연친화적 스트리트 몰 ‘현대 마켓플레이스 스칸센’

구리 갈매지구에 들어서는 자연친화적 스트리트 몰 ‘현대 마켓플레이스 스칸센’

AD
원본보기 아이콘

올해 태릉골프장 택지 개발사업과 구리갈매역세권 개발이 통합 추진될 것으로 알려지면서 바로 옆 구리 갈매지구 역시 관심의 대상이 되고 있다. 서울 바로 옆 입지인데다 이번 개발을 통해 3기 신도시에 준하는 대형 프로젝트가 될 것이라는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는 것이다.


서울과 구리·남양주시의 경계에 있는 구리갈매역세권 지구는 총 79만여㎡ 규모로 2026년까지 6400세대 가량의 주택을 비롯해 상업시설, 학교, 공원 등 기반시설이 조성될 예정이다. 함께 진행될 태릉골프장 택지 개발사업은 기존 개발제한구역이었던 약 83만㎡ 규모의 부지를 활용해 1만여 세대 물량의 신규 주택을 공급하는 사업이다. 향후 두 지역의 통합 개발이 이뤄지면 생활 인프라가 잘 구축된 1만6000세대 이상의 미니 신도시급 자족 도시로 거듭날 것으로 예상된다.

이 같은 구리갈매역세권의 본격적인 개발과 잇달은 교통 호재들로 인해 바로 옆 구리 갈매지구에도 관심이 몰리고 있는 상황이다. 구리 갈매지구는 경기도 구리시 갈매동 일대에 약 143만㎡ 규모로 조성된 신규 택지지구로, 서울 노원구와 약 1km 이내에 위치한 경기 동부권 중심 입지에 서울 도심 및 강남권역까지도 빠르게 진출할 수 있다.


이 같은 개발호재들이 이어지는 가운데 최근 구리 갈매지구 내 신규 상업시설로는 ‘현대 마켓플레이스 스칸센’을 꼽을 수 있다. 현대건설이 책임시공하는 지식산업센터 ‘현대 클러스터 갈매역 스칸센알토’, 오피스텔 ‘힐스테이트 갈매역 스칸센’과 함께 복합 사무주거단지를 구성하는 상업시설로, 경기도 구리 갈매지구 자족유통용지 A, B그룹 용지에 조성된다.


같은 건물의 지식산업센터와 오피스텔의 총 860실 자체 고정수요 및 인근 지식산업센터 총 1,972실의 배후수요를 확보하고 있으며, 주변 갈매지구, 별내지구, 신내3지구 등의 3만5,000여 세대의 풍부한 배후수요 또한 투자자들의 관심을 모으는 요소다

사업지는 구리 갈매지구 자족용지 첫 번째 자리에 위치하고 있으며 건물 내, 외부를 따라 스트리트형으로 조성되는 상업시설로 높은 집객력이 예상된다. 현재 단지내 멀티플렉스 영화관 ‘CGV’가 입점이 확정되었으며 추가적인 키 테넌트 유치가 진행 중이다.


이와 함께 자연 속에서 싱그러움을 느끼며 쇼핑할 수 있도록 형형색색의 꽃들이 가득한 ‘어반가든 플레이스’를 조성해 ‘북유럽 네이처 스트리트몰’을 표방한다. 최근 부동산 업계에서 화제인 쇼핑을 통한 힐링, 이른바 ‘리테일 테라피’를 도입한 상업시설로서 지식산업센터와 오피스텔 건물 사이 중정을 활용한 자연친화적 공간을 조성하고 야간에는 다양한 조명을 배치해 화려한 불빛이 펼쳐지는 아름다운 야경 공간으로 변모한다.


‘현대 마켓플레이스 스칸센’은 접근성도 우수한데, 사업지에서 경춘선 갈매역, 별내역을 모두 도보로 이용할 수 있고 세종포천고속도로, 수도권제1순환고속도로, 북부간선도로가 가까워 인근의 서울 중랑구 및 남양주 광역수요 또한 누릴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한편, ‘현대 마켓플레이스 스칸센’의 견본주택은 경기도 구리시에 마련되었다. 견본주택에서는 코로나 19 확산 방지를 위해 전 직원이 마스크를 착용하고 방문 예약제도 시행하여 방문객이 한 번에 몰리는 것을 방지하며 주기적으로 방역도 시행하고 있다. 또한 열화상 카메라 설치와 비접촉 체온계를 사용해 열이 있는 방문객들을 철저히 가려내는 등 안전한 견본주택 운영에 적극적으로 힘쓰고 있다.




최봉석 기자 mail00@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