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부동산

|

검단신도시 호재 품은 ‘검단역 금강펜테리움 THE SILGO(더 시글로)’ 23일 사이버 모델하우스 오픈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검단신도시 호재 품은 ‘검단역 금강펜테리움 THE SILGO(더 시글로)’ 23일 사이버 모델하우스 오픈

최종수정 2021.04.23 09:51 기사입력 2021.04.23 09:51

댓글쓰기

검단신도시 호재 품은 ‘검단역 금강펜테리움 THE SILGO(더 시글로)’ 23일 사이버 모델하우스 오픈
썝蹂몃낫湲 븘씠肄

최근 부동산 시장에서 인천 서구에 위치한 ‘검단신도시’가 주목받고 있다. 각종 교통 호재는 물론 대규모 개발 계획이 발표되며 기존에 남아있던 미분양 가구수가 급감한 것은 물론 분양권에 프리미엄까지 붙어서다.


실제, 2018년 말 새롭게 3기 신도시로 지정된 인천 ‘계양신도시’의 여파로 한때 ‘미분양의 무덤’으로 불리기도 했던 검단신도시는 ‘광역교통비전 2030’이 발표되며 상황이 반전됐다. 해당 계획안에 인천 지하철 1호선의 검단신도시 연장 계획이 포함됐기 때문이다.

이러한 호재에 힘입어 지난해 검단신도시에서 분양된 4개 단지는 모두 1순위에서 마감됐다. 그 중에서도 AB12블록에 공급된 ‘검단신도시 우미린 에코뷰(437가구)’는 검단신도시 역대 최고 경쟁률인 27.21대 1을 기록하기도 했다. 이전해(2019년)에 공급된 단지들의 최고 경쟁률인 9.8대 1(검단신도시 모아엘가 그랑데)을 훨씬 웃도는 수치다.


기 분양된 단지들에도 프리미엄이 붙었다. 국토교통부 실거래가 공개시스템에 따르면 올해 6월 가장 먼저 입주를 시작하는 ‘검단 호반써밋 1차(전용면적 84㎡)’는 분양가(4억700만원)의 2배가 넘는 프리미엄이 붙었다. 해당 단지는 지난 2월 8억2000만원에 실거래됐다. 오는 11월 입주 예정인 ‘검단신도시 유승한내들 에듀파크(전용면적 84㎡)’도 앞선 1월 6억3480만원에 거래되며 분양가 대비 2억원이 넘는 프리미엄이 붙었다.


업계에서는 검단신도시 내에서도 입지나 특성 등에 따라 청약 결과나 프리미엄이 좌우되고 있는 것으로 분석했다. 실제 분양가의 2배 넘는 신고가를 기록한 ‘검단 호반써밋 1차’ 단지는 인천 지하철 1호선 신설역 역세권이자 일대에 계획돼 있는 상업시설 이용에 용이하다. 역대 최고 경쟁률을 기록해 화제가 됐던 ‘검단신도시 우미린 에코뷰’ 역시 일대 상업지구와 가까우면서 단지 남쪽으로 계양천이 흘러 쾌적한 주거환경을 자랑하는 것이 주된 요소로 손꼽혔다.

부동산 전문가는 “현재 검단신도시는 3단계에 나뉘어 도시 개발에 착수하고 있으며, 때문에 한동안 신규 단지의 공급이 꾸준하게 이어질 것”이라고 전하며 “그러나 기존 사례만 보아도 향후 지속적으로 분양가가 상승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어, 올해 공급되는 단지들에 많은 수요자들이 몰릴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이러한 가운데, 금일(23일) 금강주택이 서울과 가장 인접한 1단계 부지의 최 중심 입지에 공급하는 ‘검단역 금강펜테리움 THE SIGLO(더 시글로)’가 사이버 모델하우스를 오픈하고 본격적인 분양 일정에 돌입한다고 전해 여러 수요자들의 이목이 쏠리고 있다.


단지는 인천광역시 검단신도시 RC3블록 일원에 지하 2층~지상 35층, 4개 동, 총 486가구 규모로 아파트, 오피스텔, 근린생활시설로 구성된다. 아파트와 오피스텔은 각각 447가구(전용면적 84㎡)와 39실(전용면적 39㎡)로 공급되며, 근린생활시설은 영국 런던의 코벤트 가든을 오마주하는 스트리트 몰 형태로 조성된다.


검단역 금강펜테리움 THE SIGLO(더 시글로)는 교통, 상업, 교육 등 다방면으로 풍부한 인프라를 갖췄다.


먼저, 단지는 인천1호선 연장선(2024년 예정) 신설역을 도보로 이용 가능한 ‘역세권’ 단지다. 차량으로 10분 대에 김포 골드라인 ‘풍무역’과 인천 지하철 2호선 ‘독정역’, 공항철도 ‘검암역’ 등도 이용 가능하며, 수도권 제1순환고속도로(구 외곽순환고속도로), 김포한강로 등 고속도로를 통해 수도권 각지로의 이동도 손쉽다.


더불어 단지 바로 옆에 위치한 상업용지에는 약 4만9540㎡ 규모의 ‘검단신도시 101 역세권 개발사업(이하 넥스트콤플렉스)’이 계획돼 있다. 넥스트콤플렉스에는 멀티플렉스, 문화센터, 대형서점, 컨벤션, 키즈 및 스포츠 테마파크 등이 들어설 예정이며, 인천지방법원 북부지원, 인천지방검찰청 북부지청 등이 조성되는 대규모 법조타운과도 인접해 향후 복합적인 수요를 흡수할 것으로 기대된다.


우수한 교육환경도 돋보인다. 단지는 도보거리에 영어마을이 위치하고, 기존에 개교한 발산초, 원당고 등을 포함해 검단1·3·5초등학교(예정), 검단1중학교(예정), 검단1고등학교(예정) 등 다수의 교육시설이 개교를 앞두고 있다. 역사공원, 계양천 등 풍부한 자연환경도 갖췄으며, 계양천 수변공원 개발사업(예정)이 완공되면 다양한 편의시설도 누리게 될 예정이다.


한편, 검단역 금강펜테리움 THE SIGLO(더 시글로) 모델하우스는 인천광역시 서구 원당동 329 일원에 위치한다.




최봉석 기자 mail00@asiae.co.kr
TODAY 주요뉴스 "나이먹고 한심"…윤여정 언급한 조영남에 쏟아진 비난 "나이먹고 한심"…윤여정 언급한 조영남에 쏟... 마스크영역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