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고고엑스, 화주 운송 니즈 급증에 중량화물 운송 서비스 공급 확대 밝혀

최종수정 2021.04.20 11:19 기사입력 2021.04.20 11:19

댓글쓰기

고고엑스, 화주 운송 니즈 급증에 중량화물 운송 서비스 공급 확대 밝혀
썝蹂몃낫湲 븘씠肄

고고엑스가 최근 증가하는 화주들의 중량화물 운송 니즈에 맞춰 중량화물 운송 서비스 공급 확대에 나섰다.


이전부터 퀵서비스부터 당일배송, 나아가 수출입 화물 운송까지 아우르는 전문 배송 솔루션을 본사 직속 교육 체계와 IT 시스템을 결합해 다양한 산업에 공급하고 있었던 고고엑스는 화학 원료, 원자재, 대형 기계 등과 같은 중량화물의 원활한 공급과 납품을 위해 5톤급 차량부터 25톤 이상의 대형 특수운송차량을 운용하는 등 중량화물 운송 서비스 제공을 확장한다는 방침이다.

고고엑스가 현재 중량화물 화주들에게 제공하고 있는 운송 서비스는 보다 종합적이고 섬세한 물류 역량과 높은 운송 이해도를 요구하는 만큼 고고엑스는 안정적인 운송 서비스 제공을 위해 중량화물 운송에 필요한 물류체계를 지속적으로 수립해 나갈 예정이다.


현재 고고엑스는 비투링크, 성홍, 성지디앤제이, 박스마스터와 같은 화주들에게 적합한 중량화물 운송 서비스 제공은 물론, 로젠택배, 큐익스프레스, NK로지스틱스, 셀러노트와 같은 물류 서비스 제공사들에게 대형 간선 차량, 중량화물 및 특수차량(10톤 이상 급 차량)을 운용하는 등의 협업을 진행하고 있다.


이를 통해, 화주들은 자사에서 공급이 원활하지 않은 중량화물 운송 차량의 배차를 고고엑스로 진행할 수 있을뿐더러, 전반적인 운송 관제 및 디지털화와 같이 일반적인 운송 서비스와는 차별화된 서비스도 제공받을 수 있다.

중량화물 운송은 일반적인 공산품 운/배송과는 다르게 물류 서비스 제공사의 항만 출입 및 운송품의 물성에 대한 높은 이해가 필요하다. 항만에서 수입된 물품을 적재해야 하는 경우가 많고, 운송품의 물성에 따른 꼼꼼한 취급 관리가 필수적이기 때문이다.


뿐만 아니라 계량 작업과 같은 추가 업무는 물론, 다양한 형태로 적재되는 물품에 대한 취급 매뉴얼이 준수되고 있는지 점검하는 과정 또한 중량화물 운송 관리의 핵심이다.


글로벌 물류 운송 플랫폼 고고엑스 남경현 대표는 “중량화물 운송 서비스는 세밀하고 완벽한 물류관리가 필수적이기에 진입 장벽이 높음에도 불구하고 고고엑스가 이를 제공할 수 있는 역량을 운송 시장에서 오랜 시간 검증받고 있는 것을 유의미하게 보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고고엑스는 2만명 이상의 국내 자체 차주 네트워크와 함께 3,000개 이상의 전국 단위 기업고객을 대상으로 퍼스트 마일에서 라스트 마일까지 아우르는 다양한 운?배송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최봉석 기자 mail00@asiae.co.kr
TODAY 주요뉴스 "나이먹고 한심"…윤여정 언급한 조영남에 쏟아진 비난 "나이먹고 한심"…윤여정 언급한 조영남에 쏟... 마스크영역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