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비규제 단지 ‘한화 포레나 포항’ 뜨거운 분양열기 보여…

최종수정 2021.04.20 11:17 기사입력 2021.04.20 11:17

댓글쓰기

비규제 단지 ‘한화 포레나 포항’ 뜨거운 분양열기 보여…
썝蹂몃낫湲 븘씠肄

지난 4월 16일(금) 견본주택 문을 열고 본격적인 분양에 나선 ‘한화 포레나 포항’에 방문객들의 호평이 이어지며 조기 완판을 향해 순항하고 있다. 실제로 개관 전 진행된 사전 방문 예약제 또한 오픈 주말 예약이 빠르게 마감되는 등 수요자들의 관심이 뜨거운 상황이다.


경상북도 포항시 흥해읍 이인지구 도시개발지구 내 공급되는 한화 포레나 포항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철저한 방역 수칙을 준수하며 견본주택을 운영 중이다. 견본주택 입구에서는 전신 소독과 함께 비접촉식 체온 측정, 마스크 착용 여부 확인 등을 거쳐야 했다. 내부도 대인 간 일정 간격을 유지한 채 관람해야 했으며 곳곳에 손 소독제가 비치돼 수시로 소독이 이뤄지도록 했다. 또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안심콜 출입관리 서비스가 운영돼 정확하게 방문자를 파악 할 수 있도록 했다.

사전 방문 예약제를 통해 견본주택을 방문한 포항시 북구 거주자 강모씨(45세·여)는 “견본주택 안팎으로 철저한 위생관리와 예방조치가 진행되는 것을 보고 안심하고 관람 중이다”라며 “특히 상담석에 가림막이 설치돼 상담직원과 대면 접촉 시에도 최대한 안전하게 상담을 진행할 수 있다는 점이 만족스럽다”고 전했다.


포항시 남구에 거주하는 또 다른 방문객 유모씨(30세·남)는 “KTX포항역 역세권에 학교, 중심상업지구가 가까워 주거환경이 좋은 것 같다” 며 “여기에 북구는 비규제 지역으로 분양권 전매도 자유롭고 규모면에서 신도시 개발이 이뤄지다 보니 향후 높은 프리미엄도 예상돼 청약을 넣을 생각이다”고 말했다.


이인지구 도시개발지구 내 위치한 ‘한화 포레나 포항’은 우수한 생활 인프라를 갖추고 있다. 일단 KTX·동해선 포항역이 인근에 위치하고 있으며 영일만대로, 28번 국도, 7번 국도, 포항IC 등 이용이 편리하다. 또한 단지 남쪽으로 중심상업시설 부지가 예정돼 있고 롯데백화점, 롯데시네마, 에스포항병원 등 접근성도 좋다. 단지 내 어린이집, 유치원을 비롯해 인근으로 초·중·고교 용지가 계획돼 있다.

포항 북부권 개발의 중심지로 미래가치도 높다. 포항 내 단일 도시개발지구로는 최대 규모인 이인지구(약 95만㎡) 내 5,300여 세대가 들어설 예정이다. 또한 포항융합기술산업지구 펜타시티(약 148만㎡)와 성곡지구(약 20만㎡), KTX신도시지구(약 87만㎡) 등 총 400만㎡ 규모의 택지 및 도시개발이 진행 중이다.


상품에 대한 호평도 이어졌다. 포항시 북구에 거주하는 최모씨(35세·남)는 “2,000세대가 넘는 대단지로 스카이라운지, 실내 체육관 등이 돋보이고, 아이들 또한 안전하게 뛰어 놀 수 있도록 단지내 조경시설도 잘 갖춰진 것 같다”며 “주방가구나 욕실 등 세대 내 상품도 너무 고급스럽게 잘 나온 것 같아 마음에 든다”고 말했다.


‘한화 포레나 포항’은 단지 내 커뮤니티 시설로는 조망권이 확보되는 최상층인 29층에 스카이라운지와 게스트룸, 옥상정원 등 스카이 커뮤니티가 조성된다. 지하층에는 다목적 파티룸과 쿠킹랩, 세미나실, 스터디룸, 독서실, 키즈카페, 맘스카페 등이 마련되고 날씨와 관계없이 4계절 운동이 가능한 다목적 실내 체육관과 피트니스센터, GX룸, 골프연습장, 지역 최초의 사우나 시설이 들어설 예정이다.


또한 공원형 아파트로 조성되다 보니 가족캠핑장, 펫가든, 잔디광장, 테마정원 등 다채로운 조경시설이 적용된다. 단지 외관은 세련된 분위기를 연출하는 ‘포레나 익스테리어 디자인’이 적용돼 랜드마크로서 위용을 갖출 예정이다.


여기에 전세대 주방가구에는 독일 명품 주방가구인 노빌리아(nobilia) 상품이 무상으로 적용되며, 부부욕실(84㎡타입이상)에는 세계적으로 유명한 이탈리아 마라찌(MARAZZI) 대형타일과 도금 픽스처가 적용돼 포레나만의 고품격 욕실 디자인 특화가 적용된다. 또, 아메리칸 스탠다드 제품인 프리미엄 위생도기도 적용될 예정이다. 이밖에 입주자들의 생활 편의를 위해 현관 슬림 3연동 자동 중문을 전세대 무상으로 제공하며, 전세대 거실 안방에는 포항 최초 KCC유리난간 일체형 창호가 적용될 예정이다.


‘한화 포레나 포항’ 청약접수는 오는 26일(월)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27일(화) 1순위, 28일(수) 2순위 청약을 받는다. 당첨자 발표는 5월 4일이며, 정당 계약은 5월 17일부터 21일까지 5일간 진행된다.


계약자의 자금 부담을 줄여주기 위해 계약금 2회 분납 및 1차 1000만원 정액제로 진행되며, 중도금대출 무이자 및 전세대 발코니 확장을 무상으로 제공한다. 특히 비규제 단지로 계약금 납부 후 분양권 전매가 가능하고, 청약자격, 대출제한 등 각종 규제도 상대적으로 자유롭다.


한편, 한화 포레나 포항은 한화건설이 시공을 맡았으며 지하 2층~지상 30층, 16개동, 전용면적 59~109㎡, 총 2,192세대 규모로 조성된다.




최봉석 기자 mail00@asiae.co.kr
TODAY 주요뉴스 "나이먹고 한심"…윤여정 언급한 조영남에 쏟아진 비난 "나이먹고 한심"…윤여정 언급한 조영남에 쏟... 마스크영역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