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일자리 있다, 미국 와라" 한국여성 유인해 성매매시킨 美부부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항공료 빌미로 여권 빼앗고 매춘 강요

레스토랑 일자리를 약속하고 한국인 여성들을 미국으로 오게 한 뒤 여권을 빼앗고 매춘을 강요한 미국인 부부가 지난11일 재판에 넘겨졌다. 사진은 미국 대법원으로 기사의 내용과 직접적인 관련이 없음.

레스토랑 일자리를 약속하고 한국인 여성들을 미국으로 오게 한 뒤 여권을 빼앗고 매춘을 강요한 미국인 부부가 지난11일 재판에 넘겨졌다. 사진은 미국 대법원으로 기사의 내용과 직접적인 관련이 없음.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봉주 기자] 레스토랑과 바에서 일할 수 있다고 속여 한국인 여성들을 미국으로 오게 한 뒤 여권을 빼앗고 매춘을 강요한 미국인 부부가 재판에 넘겨졌다.


11일(현지시간) 뉴욕데일리뉴스는 한국인 여성 2명에게 성매매를 강요한 부부가 성매매 알선 등 18개 혐의로 기소됐다고 보도했다.

매체는 정자 오른스타인(62)과 남편 에릭 오른스타인(49)이 성매매 알선 등 18개 혐의로 조사 받고 있다고 전했다.


이들은 미국의 레스토랑과 바에서 일하며 돈을 벌 수 있다며 구인 광고한 뒤 실제로는 피해자들에게 성매매를 강요한 혐의를 받고 있다.


피해여성 A씨는 2015년 부부로부터 레스토랑 일자리를 약속받고 미국으로 갔다가 매춘에 동원됐다.

부부는 자신들이 제공한 미국행 항공료를 빌미 삼아 A씨의 여권을 빼앗고 항공료와 여권 발급 비용 등으로 1만 달러를 요구하며 성매매로 빚을 갚으라고 강요했다.


A씨는 감금되다시피하며 일하다 약 2년 뒤인 2017년 3월 여권을 돌려받았다.


피해 여성 B씨도 지난 2001년 한국에서 구인광고를 보고 미국으로 갔다. B씨 또한 이들 부부에게 여권을 빼앗긴 채 1년간 바에서 노예처럼 일한 것으로 전해졌다.


부부는 항공료와 숙식비 명목으로 월급을 가로챘고, B씨는 팁만을 가져갈 수 있었다. 남편 에릭은 수입이 충분하지 않을 때마다 쇠파이프를 휘두르며 물건을 부수고 손찌검을 했던 것으로 전해졌다.


B씨는 "도망치려 할 때마다 부부는 빚을 갚으라고 독촉했다. 부부 중 아내가 '내가 널 못 찾을 것 같냐'고 협박했다"고 말했다.


부부는 B씨의 빚을 다른 이에게 일부 양도했고, B씨는 안마시술소로 팔려가 성매매에 동원됐다. 이후 여러 안마시술소를 전전하던 B씨는 2017년이 돼서야 여권을 돌려받았다.


B씨는 또 "지난해 3월 자신을 찾아온 피고인 부부가 남은 빚이 있다며 갈취를 시도했다"고 증언했다.


검사는 "B씨는 자신의 안전과 명예훼손을 우려해 저축해뒀던 8500달러를 부부에게 건넸다"면서 "이 사건은 피고인 부부가 한국인 여성 2명을 의도적으로 뉴욕 퀸스까지 데려와 매춘을 강요한 사건이다. 이것이 바로 내가 검사사무실에 인신매매수사국을 설치한 이유"라고 말했다.


피고인 부부 측 변호인은 "2017년 피고인 부부 반지하 아파트에서 살던 고소인이 3만달러를 훔쳐 달아났다. 지난해 의뢰인이 고소인을 찾아간 건 그 돈을 받기 위해서였다"라고 말했다.


부부는 또 "고소인의 남자친구가 자신들에게 폭력을 행사해 폭행 혐의로 이 남자친구를 고소했으나 한국 조폭의 협박으로 고소를 취하했다"면서 "부부에게 씌워진 성매매 혐의는 이에 대한 복수"라고 주장했다.


부부는 현재 재판 선고를 기다리고 있다. 유죄가 인정되면 부부는 각각 25년의 징역형에 처할 것으로 현지 언론은 내다봤다.




김봉주 기자 patriotbong@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