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진주시, 물초울공원에 어린이 놀이시설 … 갈전천 하류엔 보행교 설치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이들이 행복한 교육도시 구축 일환 ... 6월말 준공 목표

진주시 물초울공원에 어린이 놀이시설 조성 조감도

진주시 물초울공원에 어린이 놀이시설 조성 조감도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영남취재본부 최순경 기자] 경남 진주시는 조규일 시장이 3일 오후 충무공동 물초울공원 어린이놀이시설 조성 현장을 방문, 추진 상황을 점검했다고 밝혔다.


진주시는 물초울공원 내 이용률이 저조한 부지를 활용, 부지 면적 6000㎡에 도비 10억원, 29억원(도비 10억·시비 19억)의 예산을 들여 지난해 12월 사업에 착수한 뒤 6월 말 준공 목표로 사업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시는 어린이 놀이시설을 조성하기 위해 지난해 6월 인근 초등학생 및 학부모의 의견을 반영하고자 선호도 조사를 실시한 바 있다. 이를 바탕으로 조합놀이대, 펌프놀이, 금호지 생태공원 이용객들에게 가장 인기가 좋은 어린이 짚라인, 모래놀이터 등을 조성하고 있다.


그간의 어린이공원이 어른들의 시선에서 조성됐다면 물초울공원 어린이놀이시설 조성사업은 주 이용자인 어린이들의 의견을 충분히 담아냈다는 게 진주시의 설명이다.


진주시는 혁신도시의 정주여건 개선을 위해 지난해부터 13억원을 투입, 영천강 무지개초등학교를 따라 산책로를 조성하고 이성자 미술관과 진주 익룡발자국 전시관을 연결하는 징검다리 등 경관조명을 설치하여 친수공간을 조성했다.

갈전천 하류에는 물초울공원과 금산면을 연결하는 보행교를 개설, 단절된 산책로를 연결하는 보행로 정비공사를 특별교부세 3억원과 시비 13억원 등 총 16억원을 투입해 오는 5월 착공하게 된다. 이곳은 연말 준공 예정이다.


조규일 시장은 "LH(한국토지주택공사)와 연계 사업을 통해 물초울 공원을 대단위 어린이 복합문화공간으로 탈바꿈시킴으로써 사계절 내내 아이들이 원하는 놀이시설을 접할 수 있도록 하겠다"면서 "갈전천 주변 보행로를 설치하면 혁신도시의 정주여건이 크게 개선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영남취재본부 최순경 기자 tkv0122@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