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동국제강 국내 최초 코로나19 잡는 컬러강판 개발

최종수정 2021.03.03 10:49 기사입력 2021.03.03 10:49

댓글쓰기

럭스틸 바이오 컬러강판을 사용해 만든 포항 ‘좋은선린병원’ 호흡기 전담 클리닉 전경.

럭스틸 바이오 컬러강판을 사용해 만든 포항 ‘좋은선린병원’ 호흡기 전담 클리닉 전경.

썝蹂몃낫湲 븘씠肄


[아시아경제 황윤주 기자] 동국제강 이 국내 최초로 코로나19를 차단하는 컬러강판 개발에 성공했다. 동국제강 은 국내 최초의 항균 컬러강판인 '럭스틸 바이오'의 성능을 개량해 코로나19를 30분내에 99.9% 사멸하는 항바이러스 성능을 확보했다.


지금까지 나온 항균 컬러강판은 박테리아, 곰팡이 등에 대한 저항성을 인증 받은 바 있으나, 코로나19과 같은 바이러스 사멸 효과를 검증한 바 없었다. 이에 동국제강 은 지난해 9월부터 개발을 시작하여 국내 바이러스 전문 검증 기관과 함께 항바이러스 컬러강판을 연구해왔고, 2월 제품 개발에 성공해 3월 현재 양산을 위해 도료업체와 최종 테스트 중이다.

특히 동국제강 은 이번에 개발한 '럭스틸 바이오'의 항바이러스 첨가제를 도료업체에 전부 공유하여 다양한 제품에 빠르게 적용하기로 했다. 펜데믹 상황임을 감안하여 공공 보건에 힘을 더하고, 항바이러스 컬러강판 보급을 확대하기 위한 결정이다.


실제로 동국제강 은 컬러강판의 항바이러스 기술로 컬러강판 수요처가 선별 진료소를 비롯한 수술실, 식품회사, 반도체 공장, 제약회사, 바이오시밀러 공장 등 생활과 밀접하고 바이러스 및 세균에 민감한 공간의 내외장재로 크게 확대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동국제강 은 건축 내외장재 전문 브랜드인 럭스틸에 적용되는 바이오 기술을 향후에는 가전 전문 브랜드인 앱스틸까지 확대 적용하여, 우리의 모든 주거 환경의 보건안전을 향상시키는데 기여한다는 방침이다.

동국제강 은 세계1위 항균 솔루션업체인 마크로반과 독점 인증을 받고 있으며, 작년 12월에 국내 항균 전문 인증기관인 FITI 시험연구원의 위생 가공 인증업체 및 SF 제품 마크를 획득했다.




황윤주 기자 hyj@asiae.co.kr
TODAY 주요뉴스 억대 출연료 받으면서 대역?…때아닌 '액션 대역' 논란 억대 출연료 받으면서 대역?…때아닌 '액션 대... 마스크영역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