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공유X박보검 '서복', 4월 티빙·극장 동시 공개

최종수정 2021.03.03 09:15 기사입력 2021.03.03 09:15

댓글쓰기

공유X박보검 '서복', 4월 티빙·극장 동시 공개
썝蹂몃낫湲 븘씠肄

[아시아경제 구은모 기자] 공유와 박보검이 주연한 영화 '서복'이 다음 달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와 극장에서 동시에 공개된다.


CJ ENM은 영화 '서복'을 4월15일 OTT 티빙(TVING)의 오리지널 콘텐츠로 공개하고 극장에서도 개봉한다고 3일 밝혔다.

서복은 인류 최초의 복제인간 서복(박보검)을 극비리에 옮기는 생애 마지막 임무를 맡게 된 정보국 요원 기헌(공유)이 서복을 노리는 여러 세력의 추적 속에서 특별한 동행을 하며 예기치 못한 상황에 휘말리게 되는 이야기를 담은 영화다. 복제인간이라는 소재, 공유과 박보검의 첫 연기 호흡, ‘건축학개론’ 이용주 감독의 신작으로 관심이 높은 작품이다.


티빙 관계자 측은 “서복은 티빙 사용자들에게 특화된 콘텐츠 경험을 제공할 수 있는 작품이기 때문에 과감히 투자를 결정했다"며 "티빙은 지난 1월 말 공개된 티빙의 첫 오리지널 콘텐츠인 정종연 PD의 예능 ‘여고추리반’과 영화 서복을 시작으로 다양한 장르의 웰메이드 오리지널 콘텐츠를 순차적으로 선보이며 콘텐츠 포트폴리오를 지속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CJ ENM 영화사업본부 측은 “콘텐츠에 대한 소비자의 시각과 요구가 급변하고 있는 상황에서 서복 역시 다양한 플랫폼을 통해 더 많은 관객과 만나기 위해 극장 개봉과 동시에 티빙에서 공개하기로 결정했다”고 설명했다.

티빙은 지난해 10월 CJ ENM으로부터 분할해 독립법인으로 출범한 후 오리지널 콘텐츠 제작에 본격 나서고 있다. 최근에는 JTBC가 티빙에 합류했으며, 네이버와의 협력 방안도 논의 중이다. 티빙은 향후 3년간 4000억원 이상의 제작비를 투자해 웰메이드 오리지널 콘텐츠를 확보하겠다는 계획이다.




구은모 기자 gooeunmo@asiae.co.kr
TODAY 주요뉴스 "평균 160㎝ 최빈국 방글라데시, 한국인 가면 연예인" 시끌 "평균 160㎝ 최빈국 방글라데시, 한국인 가면 ... 마스크영역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