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짧은 출퇴근 시간이 지식산업센터 흥행 가른다. 직주근접 수혜 누리는 ‘다산 한강 프리미어 갤러리’ 눈길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다산 한강 프리미어 갤러리 석경투시도]

[다산 한강 프리미어 갤러리 석경투시도]

AD
원본보기 아이콘

일과 삶 사이의 균형을 추구하는 현대 직장인들에게 있어 출퇴근 시간은 가장 중요한 이슈 중 하나로 꼽힌다. 출퇴근 이동 시간을 단축하는 만큼 개인 시간을 확보할 수 있어 여가나 취미생활을 즐길 수 있어서다. 이에 주거지역이 가깝고 교통이 편리한 곳에 조성되는 지식산업센터가 주목받고 있다.


실제 출퇴근 시간은 직장인들에게 상당한 영향을 주는 것으로 나타났다. 구인구직 매칭 플랫폼 사람인이 지난 2일 직장인 1,556명을 대상으로 한 ‘출퇴근 거리 스트레스와 업무 영향’ 조사에 따르면, 응답자의 55.8%가 평소 출퇴근 시간에 스트레스를 받고 있다고 말했으며, 그 중 절반은 매일 출근할 때마다 느낀다고 답했다.

출퇴근 스트레스가 미치는 영향(복수응답)으로는 무기력함(44.9%)을 느끼는 사람들이 가장 많았으며, 개인 시간 낭비로 인한 우울감(44.5%)이 뒤를 이었다. 이어 집중력 저하에 따른 업무 성과 하락(25.1%), 심장 두근거림 등 신체적 이상(16.7%), 가족과의 갈등(11.1%) 순으로 높았다. 출퇴근으로 인해 발생하는 스트레스가 직장인의 건강뿐만 아니라 업무에도 부정적으로 작용하고 있는 것이다.


이러한 탓에 직주근접 지식산업센터가 수요자들 사이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 출퇴근 시간 단축에 의한 스트레스 감소로 임직원들의 업무 만족도가 높아지는데다, 업무 효율성도 향상돼 기업 입장에서도 좋다. 특히 신도시나 택지지구 내에 들어서는 지식산업센터는 인근에 조성된 주거단지와 더불어 교통, 편의시설 등의 생활인프라까지 풍부하기 때문에 수요자들 사이에서 선호도가 높다.


실제로 지난해 6월 현대 엔지니어링이 경기도 광명시 하안동 일원에서 분양한 ‘현대 테라타워 광명’은 가까이에 대규모 주거단지가 조성돼 있는 직주근접 지식산업센터로 화제를 모으며 단기간 내 완판됐다. 마찬가지로 대림산업이 2018년 7월 김포 한강신도시에 선보인 직주근접 지식산업센터 ‘디원시티’도 높은 관심 속에 완판된 바 있다.

업계 관계자는 “종사자들의 출퇴근 시간이 길어질수록 업무 효율성이 저하되기 때문에 직주근접 입지에 공급하는 지식산업센터에는 기업체들의 입주 문의가 끊이지 않는 상황이다”라며 “더불어 뛰어난 광역 교통망까지 갖춘 단지는 편리한 출퇴근이 가능해 인기가 많다” 고 전했다.


이러한 가운데, 다산신도시 지금지구에 지식산업센터 ‘다산 한강 프리미어 갤러리’ 분양을 앞두고 있어 수요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단지는 경기 남양주시 다산동 6245(다산신도시 지금지구 자족2블록)에 지하 3층~ 지상 7층 연면적 64,948㎡ 규모로 들어선다. 지식산업센터 665실과 상업시설 73실로 구성된다.


다산 한강 프리미어 갤러리가 들어서는 다산신도시 지금지구는 약 1만3000여 가구가 위치한 대규모 주거지역으로 직주근접 수혜가 기대된다. 단지 바로 앞으로도 5천600여세대가 조성돼 있어 도보를 통한 출퇴근도 가능하다. 이외에도 수도권제1순환고속도로, 수석IC, 토평IC, 북부간선도로 구리IC 등 교통망도 우수해 서울 및 인근 수도권에서의 출퇴근도 용이하다.


교통 호재도 예정돼 출퇴근 여건은 더욱 개선될 전망이다. 왕숙 2지구에 추진중인 9호선 연장 신설역을 통해 사업지 인근에 위치한 경의중앙선 도농역으로 신속한 이동이 가능하며, 향후 8호선 연장선, 4호선 연장선, GTX-B노선까지 완공될 경우 통근 교통 환경이 한층 더 편리해질 것으로 보인다.


지식산업센터로는 드물게 바로 옆에 공원이 자리한 점도 돋보인다. 축구장 6개 규모의 초대형 공원인 고인돌공원이 조성돼 있어 종사자들이 편하게 이곳을 드나들며 휴식을 취할 수 있다. 여기에 사업지와 공원을 잇는 산책로를 연결해 접근성을 더욱 높일 계획이다.


사업지 내부는 여유로운 업무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전 실에 발코니가 설계되며, 일부 호실에는 실용적인 공간 분리가 가능한 다락 및 테라스도 설계된다. 개방감을 높이는 중정구조를 통해 채광과 통풍도 극대화했다. 옥상정원도 마련해 자연친화적 휴게공간을 조성할 계획이다.


한편, 다산 한강 프리미어 갤러리의 분양홍보관은 경기도 구리시 경춘로 227번길 6-18(구리 돌다리사거리 구리역공원 앞)에 위치해 있다.




임소라 기자 mail00@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