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입주민 고정수요, 삼성역 인근 배후수요 모두 흡수하는 ‘파크텐 삼성 상업시설’ 기대

최종수정 2021.09.07 10:36 기사입력 2021.02.19 10:55

댓글쓰기

강남 중심, 삼성역 인근 최고 입지, ‘파크텐 삼성 상업시설’ 눈길
파크텐 삼성 오피스텔 분양 성공적... 상업시설도 관심 높아져

입주민 고정수요, 삼성역 인근 배후수요 모두 흡수하는 ‘파크텐 삼성 상업시설’ 기대
썝蹂몃낫湲 븘씠肄

정부의 주택 규제가 심화되고 기준금리도 0% 대를 유지하는 가운데, 비교적 규제에서 자유로운 상업시설이 대체 투자처로 떠오르고 있다. 특히 우수한 입지를 갖춘 상업시설에 대한 선호도가 높은데, 탄탄한 입주민 고정수요로 인해 안정적인 수익 창출이 가능하고, 인근 배후수요까지 흡수할 수 있기 때문이다.


업계 관계자는 “지역을 대표하는 입지의 상업시설은 인근 풍부한 배후수요까지 유효수요로 전환할 수 있어 투자가치를 높게 평가받는다” 며 “또한 단지 내에 들어서는 상업시설은 상업지구의 상업시설과 달리 주 7일 간 상권을 유지할 수 있어 더욱 선호도가 높다”고 말했다.

이러한 가운데 서울시 강남구 핵심 입지에 ‘파크텐 삼성 상업시설’이 분양을 알렸다. 상업시설은 158-20, 158-22번지에 들어서며, 지하 1층~지상 2층 총 3개 층으로 구성됐다.


파크텐 삼성 상업시설은 오피스텔 고정수요는 물론 유동인구가 많기로 소문난 삼성역이 가깝다. 또 대로변에 위치해 강남 주요 오피스에서 근무하는 직장인들을 배후수요로 품을 수 있으며, 코엑스몰, 현대백화점, 무역센터점 등 집객시설도 가깝다.


도보권 거리에 현대기아차그룹이 건립 중인 글로벌비즈니스센터(GBC)가 공사 중으로 향후 고소득 직장인 수요가 더욱 풍부해질 것으로 예상된다. 여기에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 A와 C 2개 노선과 2호선, 9호선, 위례신사선이 정차하는 강남권 복합환승센터 또한 영동대로 지하에 개발될 예정으로 개발호재도 뛰어나다.

고급스러운 외관도 눈에 띈다. 파크텐 삼성은 건물 외부가 화이트 대리석, 커튼월 수직루버로 마감돼 도시적인 느낌을 주며 저층부에 역동적인 보행 공간을 마련해 테헤란로에서도 돋보인다. 파크텐 삼성 상업시설은 이러한 외관 속 고급 상가로 부상할 것으로 보이며, 건물 내 내진 설계 등 안정성까지 확보했다.


파크텐 삼성 분양관계자는 “오피스텔이 우수한 입지와 고급스러운 상품성을 바탕으로 큰 인기를 끌며 분양도 성공적으로 마무리되자, 상업시설에 대한 문의가 더욱 많아지고 있다” 며 “상업시설 또한 입주민 고정수요는 물론 인근 풍부한 배후수요까지 모두 흡수할 수 있는 입지에 있다 보니 많은 관심을 주시는 것 같다”고 말했다.


파크텐 삼성 상업시설 홍보라운지는 강남구에 자리한다. 오픈은 2월 예정이며, 코로나 방역수칙에 따라 100% 사전예약제로 운영될 예정이다.


임소라 기자 mail00@asiae.co.kr
TODAY 주요뉴스 하석진 "개에게 젖 물리고 폭행도 당해"…가혹행위 폭로 하석진 "개에게 젖 물리고 폭행도 당해"…가혹... 마스크영역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