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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랜티엠, 디지털 사이니지 기반 ‘현대차 생산공정 디지털 표준화 설비 시스템' 공급계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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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유현석 기자] 플랜티엠은 현대자동차에 디지털 사이니지 기반 ‘생산공정 디지털 표준화 설비 시스템’을 공급한다고 2일 밝혔다. 플랜티엠이 제조 분야 고객사를 신규 확보하며 식음료 및 유통업부터 제조 분야까지 고객군 다양화에 성공했다.


플랜티엠은 매장음악 서비스, 디지털 사이니지를 활용한 메뉴판 및 브랜드 홍보 영상서비스, 광고 및 마케팅 서비스, 전자잡지서비스 등을 제공하는 온·오프라인 디지털 콘텐츠 및 솔루션 플랫폼 기업이다. 플랜티넷 의 100% 자회사다.

지난해 주력 사업의 고객군을 다양한 산업분야로 확대하고자 노력했다. 코로나19로 어려운 환경속에서도 잇단 수주성과를 올리고 있다. 이번 현대자동차와의 계약뿐 아니라 동도선사와 같은 종교단체와 디지털 사이니지 제공 계약을 체결한 데에는 급변하는 시장 상황에 맞춰 빠른 영업전략과 차별화된 서비스 경쟁력이 주효했다는 것이 회사 측의 설명이다.


회사 관계자는 “코로나19의 영향으로 매장 중심 사업 환경의 어려움을 극복하기 위해 다양한 사업 모델 개발을 추진했다"며 "그 결과 디지털 사이니지를 기반으로 한 생산 현장 내 제조 과정의 정보 흐름을 더욱 편하고 정확하게 전달할 수 있는 디지털 사이니지 모델을 개발하게 되었고 향후 디지털 사이니지 활용의 새로운 모델로 확산할 수 있게 됐다”고 설명했다.


플랜티엠이 현대자동차에 제공하는 디지털 사이니지 기반 ‘생산공정 디지털 표준화 설비 시스템’은 Web 기반 서비스로 전체 생산과정의 품질 완결 시스템을 실시간으로 확인 가능하다. 기존 Set-Top Box 기반 모니터 시스템보다 설치 및 운영상에서 큰 폭의 비용절감 효과가 기대된다. 더불어 장애발생시 현장 출동을 하지 않더라도 원격통제가 가능해 운영편의성 또한 향상될 것으로 전망된다. 디지털 사이니지 디스플레이 패널은 삼성전자 제품을 사용한다.

이광우 대표는 “이번 계약으로 디지털 사이니지 사업이 제조기업까지 레퍼런스를 확대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시장변화에 맞춰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는 혁신적인 서비스로 온·오프라인 디지털 콘텐츠 및 솔루션 플랫폼 대표 기업으로 성장해 나가는 플랜티엠을 기대해 달라”고 포부를 밝혔다.




유현석 기자 guspower@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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