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호텔 어매니티부터 미술품 정기 구독까지... 분양 성패 판가름하는 컨시어지 서비스

최종수정 2021.01.27 14:13 기사입력 2021.01.27 14:13

댓글쓰기

안양시에서 처음 선보이는 하이엔드 브랜디드(High-End Branded) 주거단지 ‘안양 디오르나인’

안양시에서 처음 선보이는 하이엔드 브랜디드(High-End Branded) 주거단지 ‘안양 디오르나인’



현대 주거 시장에서 특화 서비스 바람이 불고 있다. 동선 재배치나 틈새 공간 확보 등 공간 활용성을 높인 설계적 특화에서 한 단계 발전해, 일상 속 편의를 높여주는 단지 내 편의 서비스 유무가 분양 성패를 판가름하는 주요 요인으로 떠오르면서부터다.


이 같은 주거 트렌드의 변화는 시장 조사에서도 뚜렷하게 나타나고 있다. 피데스개발과 대우건설, 이지스자산운용, 한국자산신탁, 해안건축이 공동으로 더리서치그룹을 통해 수도권 주택 소유자 1000명 대상으로 실시한 ‘2020년 주거공간 소비자 인식조사’ 결과 ‘업그레이드된 시설과 서비스 및 우수한 품질’과 ‘저렴한 분양가’ 중 무엇을 더 중요하게 생각하느냐는 질문에 응답자 50.1%가 전자를 택한 것. 응답자 비율 역시 작년 35.3%에서 14.8%p 증가했다.

이렇다 보니 최근 가사는 물론 취미 및 여가 활동을 돕는 입주민 전용 컨시어지 서비스를 도입하는 단지들도 속속들이 모습을 드러내고 있다. 더 나아가 높은 관심 속에 완판되는 단지들도 쉽게 찾아볼 수 있다. 일례로 서울 마포구에 분양된 ‘리버뷰 나루하우스’는 조식 서비스, 발렛파킹, 세탁 및 드라이클리닝 등 호텔급 서비스를 마련하며 호평받았고 2개월 만에 계약을 마무리한 바 있다. 광진구에 공급된 ‘더라움펜트하우스’ 역시 분양 3개월 만에 계약을 마쳤는데, 조식서비스, 하우스 키핑 서비스 등을 제공하는 고급 주거단지라는 점이 수요를 끌어모으는 데 주효했다는 평가다.


한 업계 전문가는 “주거지 선택 요인으로 입지적 요소가 중요하긴 하지만 코로나 19 등 라이프 스타일 변화로 집에서 보내는 시간이 크게 늘어나면서 다양한 생활 편의 서비스가 지원되는 단지들에 대한 니즈도 상당히 높아지는 추세”라며 “삶의 만족도를 높여주는 상품과 서비스라면 비용이 다소 높더라도 구매하는 등 소비에 적극적인 3040세대, 영앤리치가 부동산 중심 반열에 오른 점도 특화 서비스를 제공하는 단지들의 인기에 적잖은 영향을 미치는 듯하다”고 덧붙였다.


이러한 가운데 수도권 노른자위인 안양 우체국 사거리 입지에 프리미엄 컨시어지 서비스를 도입한 하이엔드 브랜디드(High-end branded) 주거단지가 공급돼 주목받고 있다. 컨시어지 서비스는 주로 특급 호텔에서 제공됐던 서비스로, 입실이나 퇴실은 물론 관광 지원까지 투숙객이 원하는 모든 일을 대행해주는 서비스를 일컫는데 이런 서비스를 내 집에서 매일 누릴 수 있다는 편의성으로 수요자들의 이목을 사로잡는 모양새다.

해당 단지는 경기도 안양시 만안구 안양동에 1블럭 627-1,2,3번지(지하 6층~지상 25층), 2블럭 627-30,32번지(지하 7층~지상 25층)에 조성되는 ‘안양 디오르나인’이다. 단지는 총 3개 동 규모로 준공되며 공동주택과 오피스텔, 상업시설인 ‘판테온스퀘어’ 등 복합주거시설로 선보인다.


‘안양 디오르나인’은 상위 1%의 라이프 스타일을 컨셉으로 적용한, 안양시 최초의 하이엔드 브랜디드(High-end branded) 주거단지다. 건물 외관과 주거공간 특화설계는 물론 프리미엄 컨시어지 서비스까지 계획하고 있다. 입주민들은 발급 예정인 전용 멤버쉽 카드를 통해 다양한 프라이빗 혜택도 지원받을 전망이다.


이 단지는 일전의 고급 주택에서도 경험하기 어려웠던 특급 호텔급 컨시어지 서비스를 마련할 예정이다. 우선 홈클린 및 호텔 어메니티 배달 및 세팅, 세탁 및 드라이클리닝, 신선식품 배달 등 일상에 필수적인 가사부터 꼼꼼히 지원할 전망이며 고급 취미 및 여가생활을 더욱 풍부하게 즐길 수 있도록 피트니스와 골프 연습장 레슨 등도 계획돼 있다. 이 외에 작가 미술품 정기 구독, 플로리스트 생화 정기 배달 등 품격 높은 서비스도 알차게 갖출 예정이다.


단지 내에는 상업시설 ‘판테온스퀘어’와 입주민 커뮤니티 시설인 ‘디오르나인 플렉스(FLEX)5'가 마련돼 주거는 물론 쇼핑, 여가에 이르기까지 원스톱으로 즐길 수 있다. ‘판테온스퀘어’에는 유명 키 테넌트 유치가 추진 중이며 각종 이벤트 및 팝업스토어 등이 끊임없이 운영될 수 있도록 다각도에서 지원이 이뤄질 전망이다. ‘디오르나인 플렉스(FLEX)5'에는 야외 인피니티풀, 키즈풀, 야외 자쿠지, 피트니스/G.X룸, 어린이 돌봄 하우스 및 야외 놀이터, 골프 라운지, 스크린 골프와 퍼팅그린, 스튜디오, 1인 오피스, 프라이빗 패밀리 펍, 게스트하우스, 미팅룸, 라운지 등이 5가지 테마에 맞게 자리 잡을 계획이다.


주거 공간은 대리석 등 고급 마감재와 까다로운 상류층에 인기몰이 중인 유럽 명품 수입 가구 유로모빌, 믹샬 등으로 꾸며질 예정이다. 또한 삼성 IoT 솔루션, 아파트 관리 어플리케이션 업계 1위인 아파트너가 결합한 ‘디오르나인’만의 라이프 플랫폼 시스템이 적용돼 한층 스마트한 주거 환경이 구현될 것으로 보인다. 입주민들은 세대 내 기기들을 어플리케이션이나 음성 명령으로 조작할 수 있으며 컨시어지 서비스 예약을 비롯해 방문 차량 관리나 주변 정보 확인, 입주민 게시판 등도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간편하게 확인 가능할 전망이다.


교통 인프라로는 지하철 1호선 안양역, 수도권제1순환고속도로 등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으며 도보 5분 거리에 올해 착공 예정인 월곶~판교선 안양역 역사(예정)가 개통하면 여의도 및 강남 접근성은 더욱 확대된다.


한편 ‘안양 디오르나인’ 모델하우스는 4호선 범계역 인근인 경기도 안양시 동안구 호계동 895-5에 마련됐다.




임소라 기자 mail00@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