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도봉구 평생학습관 '삼삼오오 배달강좌' 접수

최종수정 2021.01.26 23:15 기사입력 2021.01.26 23:15

댓글쓰기

도봉구민 5명 이상 모여 수업만들면 강사료 전액 지원... 내가 원하는 주제, 원하는 장소, 원하는 강사로 수업 진행

도봉구 평생학습관 '삼삼오오 배달강좌' 접수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도봉구(구청장 이동진)가 2021년 배달강좌 '삼삼오오' 서비스를 2월1일부터 2월15일까지 모집한다.


배달강좌 '삼삼오오'는 도봉구민 5명 이상이면 누구나 원하는 프로그램을 직접 개설할 수 있는 수요자 중심의 맞춤 강좌다.

구민이 직접 듣고 싶은 강좌와 학습할 공간을 정하고 재능기부자를 지정, 신청서를 제출하면 원하는 장소로 재능기부 강사가 파견돼 수업을 들을 수 있다.


올해 배달강좌 삼삼오오는 2월부터 10월까지 짝수달(2, 4, 6, 8, 10월) 1일부터 15일까지 신청받으며, 그 다음달 경 총 5회의 수업이 진행된다.


강사료는 전액 지원되며 취약계층의 경우 인원제한 없이 재료비 또한 전액 지원된다.

올해 첫 번째 접수는 2월 1일부터 15일까지이며, 3~4월 중 수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강좌 희망자는 도봉구 교육포털 ‘도봉배움e’ 홈페이지의 ‘평생학습관 강좌’ 메뉴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한 뒤 메일(guroom28@dobong.go.kr)로 제출하거나 직접 평생학습관에 방문, 신청하면 된다.


재능기부 정보는 ‘재능기부’ 메뉴에서 검색할 수 있다.


이동진 도봉구청장은 “배달강좌 ‘삼삼오오’는 재능기부자와 교육수요자를 연계, 자발적인 평생학습 공동체를 형성하는 데 그 의미가 크다”며 “도봉구민 누구나가 언제 어디서든 원하는 학습을 지속, 평생학습을 통해 배우고 지역사회에 다시 나누는 선순환 평생학습체계를 위해 구도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