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재벌 배우자 만나게 해주겠다" 무속인 지시에…친모 때려 숨지게 한 세 자매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범행 사주한 60대, 피해자와 30년 지기
징역 2년6개월 실형 선고받아

모친에게 수차례 폭행을 휘둘러 숨지게 한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세 자매가 실형을 선고받았다. 이들 자매에게 범행을 사주한 60대 또한 실형이 선고됐다. / 사진=연합뉴스

모친에게 수차례 폭행을 휘둘러 숨지게 한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세 자매가 실형을 선고받았다. 이들 자매에게 범행을 사주한 60대 또한 실형이 선고됐다. / 사진=연합뉴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임주형 기자] 무속신앙에 심취한 상태로 '네 어머니를 혼내라'라는 취지로 지시를 받아 친모를 폭행, 숨지게 한 세 자매가 실형을 선고받았다. 또 이들 자매에게 범행을 사주한 60대 또한 실형이 선고됐다.


수원지법 형사1부(김소영 부장판사)는 지난 8일 존속상해치사 혐의로 기소된 피해자의 첫째 딸 A(44) 씨에게 징역 10년을, 둘째 딸 B(41) 씨와 셋째 딸 C(39) 씨에 대해서는 각각 징역 7년을 선고했다.

또 재판부는 범행을 사주한 혐의(존속상해교사)로 재판에 넘겨진 D(69) 씨에 대해 징역 2년6개월을 선고했다.


재판부는 "무속신앙에 심취한 피고인들은 피해자가 기를 깎아 먹고 있으니 혼을 내주고 기를 잡는다는 등 명목으로 사건을 벌였다"며 "그 결과 피해자가 사망해 그 죄질이 매우 불량하다"고 밝혔다.


이어 "A 피고인 등은 이전에도 연로한 피해자를 상당 기간 학대해 왔고, D 피고인은 이를 더욱 부추겨온 것으로 보여 엄중한 처벌이 불가피하다"고 판시했다.

A 씨 등 세 자매는 지난해 7월24일 0시20분부터 오전 3시20분까지 경기 안양시 동안구에 위치한 A 씨가 운영하는 카페에서 친모 E 씨를 폭행, 결국 숨지게 한 혐의를 받는다.


당시 이들 자매는 나무로 된 둔기를 휘둘러 모친의 전신을 수차례 때렸고, 같은날 오전 9시40분께 폭행 당해 식은땀을 흘리며 제대로 일어서지도 못하는 E 씨를 발로 차고 손바닥으로 치는 등 여러 차례 폭행했다.


E 씨 상태가 나빠지자 이날 오전 11시30분께 119에 신고했으나, E 씨는 끝내 숨을 거뒀다.


해당 사건은 당초 세 자매가 금전 문제로 친모를 폭행해 숨지게 한 사건으로 경찰 조사가 이뤄졌다. 그러나 검찰이 사건을 송치받아 보강수사 하는 과정에서 자매들에게 범행을 사주한 D 씨의 존재가 드러났다.


D 씨는 피해자와 30년 지기로, 자신의 집안일을 봐주던 E 씨의 평소 행동에 불만을 품던 중 평소 자신을 신뢰하며 무속신앙에 의지하던 세 자매에게 범행을 사주했다.


특히 D 씨는 사건 한달 전부터 A 씨에게 "정치인, 재벌가 등과 연결된 기를 통해 좋은 배우자를 만나게 해줄 수 있다"며 "그런데 모친이 기를 꺾고 있으니 혼내줘야 한다"고 말해 온 것으로 조사됐다.


범행 하루 전에는 A 씨에게 "(E 씨에게) 엄청 큰 응징을 가해라", "패 잡아라" 등 지시한 것으로 확인됐다.


다만 D 씨는 이같은 대화를 A 씨와 나눴느냐고 묻는 검찰에 "나는 무속인이 아니다"라고 진술했다.


그러나 검찰은 D 씨가 자매들에게 수년간 경제적 조력을 한 점 등을 미뤄, 이들 사이에 지시·복종 관계가 형성된 상태에서 범행이 이뤄졌다고 판단했다.




임주형 기자 skepped@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이종섭 호주대사, 임명 25일만에 사의…윤 대통령 재가할 듯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국내이슈

  • "애플, 5월초 아이패드 신제품 선보인다…18개월 만"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해외이슈

  • 올봄 최악 황사 덮쳤다…주말까지 마스크 필수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포토PICK

  • 첨단사양 빼곡…벤츠 SUV 눈길 끄는 이유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국가 신뢰도 높이는 선진국채클럽 ‘WGBI’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