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택진이형이 "다희" 외친 그 광고, 조회수 1000만 돌파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택진이형이 "다희" 외친 그 광고, 조회수 1000만 돌파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부애리 기자] 엔씨소프트의 리니지2M 광고가 유튜브 조회수 1000만을 넘었다. 톱스타 등 유명 연예인이 등장하지 않는 데도 '스토리'로 승부한 광고가 통하면서 업계의 관심을 받고 있다.


30일 엔씨소프트가 리니지2M 1주년을 맞아 선보인 '리니지2M 기념 스페셜 영상'은 1112만회가 넘는 조회수를 기록하고 있다.

영상은 유다희라는 여성이 길을 가다가 "다희"라고 외치는 소리를 듣고 문을 열자 대장장이들이 등장하는 내용이다. 유다희는 일종의 게임 용어다. 게임 내 사망화면 'YOU DIED(당신은 죽었다)'를 한국사람 이름처럼 표현한 것이다.


특히 해당 광고는 김택진 엔씨소프트 대표가 출연하면서 화제가 됐다. 김 대표는 이 대장장이들 중 1명으로 출연했다. 머리를 노란색으로 염색하고 중세시대 복장을 한 채로 등장해 웃음을 자아냈다. 리니지2M 개발을 주도한 이성구 총괄프로듀서, 백승욱 개발실장, 김남준 PD도 김 대표와 함께 출연했다.


해당 광고에서 주목할 만한 점은 톱스타 등 연예인 모델이 등장하지 않는 데도 1000만이 넘는 조회수를 기록하면서 흥행에 성공했다는 점이다. 해당 영상은 일반인 모델 김지수씨와 엔씨소프트의 개발자들이 출연했다. 광고의 참신한 스토리 전략이 통했다는 분석이다. 한편 엔씨소프트의 광고를 제작한 오렌지클락프로덕션은 현대자동차 택시편 광고에서도 주목을 받은 바 있다.



부애리 기자 aeri345@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