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지상에 차 없는 안심 단지 ‘여주역 휴먼빌’ 3일 1순위 청약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주차장 100% 지하화...지상에 차 없는 단지 쾌적성과 안정성 확보해 인기
일신건영, 여주역 휴먼빌 지상에 주차 공간 대신 테마 조경 설계

지상에 차 없는 안심 단지 ‘여주역 휴먼빌’ 3일 1순위 청약
AD
원본보기 아이콘

최근 쾌적한 주거환경과 안전에 대한 중요성이 강조되면서 지상에 차가 없는 공원형 단지가 주목을 받고 있다.


지상에 차가 없는 단지는 차가 바로 지하주차장으로 들어가기 때문에 소음이 대폭 감소된다. 지상에 주차 공간 대신 중앙광장이나 생태연못, 테마산책로, 테마공원, 텃밭 등 다양한 녹지공간을 조성해 아이들과 안전하게 산책이나 여가 등을 즐길 수 있다. 게다가 차량이 없으니 매연이 적어 단지의 쾌적함이 극대화된다.

이러한 장점 때문에 지상에 차가 없고 조경이 잘 갖춰진 단지들이 분양시장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 실제 지난 27일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망포동 일원에서 분양한 ‘영통 롯데캐슬 엘클래스’는 지상에 차 없는 설계로 주거안정성을 확보한 단지로 알려지며 1순위 청약에서 평균 25.21대 1, 최고 113.62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또한 지난 7월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 영덕동에서 공급된 ‘신광교 제일풍경채’ 역시 지상에 주차공간 대신 42%의 높은 녹지비율과 조경시설 특화로 쾌적한 공원형 아파트로 꾸며진다는 소식이 주목을 받으며 평균 14.74대 1, 최고 82.5대 1의 경쟁률로 1순위를 마감했다.


업계 관계자는 “단지 내에서 차량 안전사고가 끊임없이 일어나고 있는 상황에서 지상에 차가 없는 단지라면 어린 아이들의 안전이 보장이 되기 때문에 아이를 둔 3040세대가 특히 선호한다”며 “주차장이 없어진 지상에 공원 같은 테마 조경들을 조성해 입주민들이 편안하게 여유와 휴식, 놀이를 즐길 수 있도록 한 공원형 아파트가 속속 선보이고 있어 수요자들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고 말했다.

이런 가운데 일신건영의 ‘여주역 휴먼빌’이 견본주택을 오픈하고 본격적인 분양에 돌입해 눈길을 끈다. 지상에 주차 공간 대신 공원 같은 테마 조경을 조성하고 택배 차량도 지하 주차장으로 출입하게 해 단지 내에서 아이들이 마음껏 뛰어놀아도 안전하고, 남녀노소 쾌적한 환경 속에서 휴식을 취할 수 있을 것이 기대된다.


여주역 휴먼빌은 뛰어난 입지와 상품성을 자랑한다. 경강선(판교~여주) 여주역이 직선 242m 거리에 불과한 초역세권이며, 단지 바로 앞에 중심상업시설이 위치해 더욱 편리한 생활을 누릴 수 있다. 여주역세권 내에는 초등학교와 체육센터, 도서관, 생활문화센터 등이 건립되는 학교복합화사업이 계획되어 있고 110년의 역사의 여주초등학교가 여주역세권지구 내로 이전 개교를 앞두고 있다.


여주역 휴먼빌은 일신건영만의 감각적이고 품격 높은 특화설계를 선보인다. 전가구 남향위주 단지배치로 채광과 통풍 효과를 극대화시켰으며, 넓은 동간 거리로 개인 사생활 침해가 없도록 신경 썼다. 지상에는 주차공간을 없애고 가온마당, 하랑뜰, 함초롱마당, 솔숲누리, 솔아래길, 피크닉가든 등 다양한 테마공원을 설계해 안전하고 쾌적한 주거환경을 제공할 계획이다.


전용면적 59㎡타입의 경우 대형 드레스룸과 거실 팬트리로 넉넉한 수납공간을 마련했으며, 전용면적 84㎡A타입은 4베이(bay), 판상형 구조가 적용되며 알파룸과 드레스룸, 가변형 벽체를 적용해(일부 가구) 다양한 공간 활용을 가능하게 한 것도 특징이다.


최첨단 IoT 시스템을 도입해 외부에서도 모바일 기기를 통해 조명, 가스, 난방의 외부 제어 및 외출 시 방문자 확인, 무인경비시스템 연동, 경비실 통화 등이 가능하다. 또한 공동현관 자동 개폐, 엘리베이터 자동호출, 지하주차장 비상콜, 무인 택배 시스템, 200만 화소급 CCTV, 적외선 및 동체 감식기 등으로 입주민들은 편의와 안전을 한 번에 누릴 수 있다. 이밖에도 일괄 소등스위치, 태양광 발전 시스템, 온도 조절기 등으로 에너지와 관리비 절약이 가능하다.


여주역 휴먼빌은 특별한 커뮤니티 시설도 돋보인다. 탁트인 개방감을 제공하는 ‘별빛도서관’은 물론 날씨와 상관없이 연습이 가능한 실내 골프연습장과 필드의 즐거움을 누릴 수 있는 스크린골프장, 입주민의 체력단련과 건강증진을 위한 피트니스 클럽 등이 마련된다. 이 외에도 레이디스 라운지, 키즈클럽 등에서 편안한 휴식이 가능하다.


한편, 여주역 휴먼빌은 경기도 여주시 여주역세권 1블록(교동 418-1번지 일대)에 들어서며 지하 2층~지상 19층, 8개동, 전용면적 59~84㎡ 총 640가구로 구성된다. 면적별로 살펴보면 전용 59㎡ 216가구, 전용 84㎡ 424가구다.


청약 일정은 12월 2일(수)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3일(목) 1순위 접수를 받는다. 단지가 들어서는 여주시는 각종 부동산 대책에서 제외된 비(非)규제지역으로 만 19세 이상의 여주시 거주자는 물론 경기도 및 서울특별시, 인천광역시 거주자도 청약통장 가입 후 12개월 이상이고, 주택형별 예치금만 충족되면 세대주 및 주택소유 여부에 관계없이 1순위로 청약할 수 있다. 대출 규제에서도 비교적 자유롭다.


당첨자 발표는 12월 10일(목)이며, 정당 계약은 21일(월)부터 23일(수)까지 3일간 진행된다. 계약금 500만 원 정액제(1차), 중도금 60%는 무이자 대출로 금융 부담을 낮췄다. 분양권 전매는 6개월 이후 무제한으로 가능하다.


여주역 휴먼빌 견본주택은 경기도 여주시 교동 403-2(경강선 여주역 앞)에 위치하며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분양홈페이지에서 사전 예약을 해야만 방문, 관람할 수 있다. 또한 방문하지 못하는 고객을 위해 사이버 모델하우스도 운영되며 실물과 동일한 구조로 구현된 유니트, 특화설계 등을 확인할 수 있다.




임소라 기자 mail00@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